자해 상처는 어느 병원에서 치료받아야 하나요?
자해를 해서 상처가 낫는데 어느병원을 가야하나요? 꿰메야할거같아서요
자해를 해서 상처가 낫는데 어느병원을 가야하나요? 꿰메야할거같아서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해 상처로 인해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봉합이 필요한 자해 상처는 다음과 같은 의료기관에서 치료받으실 수 있습니다:
응급실: 상처가 깊고 출혈이 많거나 긴급한 처치가 필요한 경우 가장 먼저 고려할 수 있는 곳입니다. 24시간 운영되어 즉시 치료가 가능합니다.
외과 또는 정형외과: 일반적인 상처 봉합이 필요한 경우 방문할 수 있습니다.
성형외과: 얼굴이나 눈에 잘 띄는 부위의 상처라면 흉터를 최소화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처가 깊어 봉합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시면 가능한 빨리 의료기관을 방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처 발생 후 시간이 많이 지나면 봉합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또한, 자해 행동이 반복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도 고려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질문자님의 마음이 치유되고 건강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엊그제 병원에서 다리에 생긴 염증을 칼로 째서 제거하고 드레싱을 해둔 상태인데 다른 병원으로 드레싱을 받으러 가려고 하는데 어느 병원으로 가는 게 좋을까요?

자해하고 1주일 반 정도 지났는데 상처가 벌어지고 상처가 더 이상 붙지 않아요 병원가기도 싫고 집에서 혼자 치료하면서 빨리 완치하고 싶은데 방법 없나요??

10월14일날 비염이 좀 심했어요 다음날?부터인가 귀가 먹먹해지더라고요 괜찮아지겠지 하다가 10월16일날에 이비인후과를 찾아갔더니 비염때문에 압력이 달라서 그런거다 하면서 비염약을 주더라고요 점차 귀 먹먹함이 나아짐을 봤어요 근데 약은 하루치 남아서 다시 가서 약을 받았는데 (항히스타민,류코트인조절제)등등 몇가지 늘어났더라구요 몇일 뒤에 하품을 많이 해서인지 음식 씹을때 귀울림(귀에서 웅컹웅컹) 소리가 나더라구요 검색해보니 이관염 같은데 너무 불안해서 질문드려요 이관염이 맞을까요? 맞다면 어느 병원가야하나요..? 치료가 안된다던데 치료는 될까요..? 너무 급해요 이러다 청력 잃을까봐 평생 먹먹함 앓고 살까봐 너무 두려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