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사람에게 암세포 활동성이 더 높은가요?
혹시 중장년층에 비하여 나이가 어리고 훨씬 젊은 사람에게 암세포 활동성이 더욱 높은가요?
혹시 중장년층에 비하여 나이가 어리고 훨씬 젊은 사람에게 암세포 활동성이 더욱 높은가요?
질문자님의 궁금증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암세포의 활동성은 단순히 나이에 따라 일률적으로 높거나 낮다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암은 나이가 많아질수록 발병률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지만, 특정 유형의 암은 젊은 연령대에서 더 흔하게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골육종, 뇌종양, 일부 백혈병과 같은 암은 어린이나 청소년기에 더 많이 발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젊은 연령대에서 세포의 성장과 분열이 활발하게 일어나는 것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반면, 폐암, 대장암, 유방암 등 많은 성인 암은 나이가 들수록 발병률이 증가하는데, 이는 장기간의 환경적 요인 노출, 생활 습관, 그리고 세포 손상의 축적과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암세포의 활동성은 단순히 나이보다는 암의 유형, 개인의 유전적 요인, 면역 체계의 상태, 환경적 요인 등 다양한 요소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AD
건강한 사람도 매일 몸에 암세포가 수천개씩 생긴다는데 대한민국 암 경험자는 전체 국민의 약 5%정도래요 모든 사람에게 암세포가 매일 생기는거면 암 경험자 100%여야 하지 않나요? 왜 암에 안 걸리는 사람이 훨씬 더 많나요? 다 매일 몸에 암세포 생기는데
고환암 환우이고 12월 시티에서 종양6cm판정 받았는데 교수님이 1개월만에 종양 커지는거 아니니깐 다음달에 수술하자 그러시더군요 그러다 12월중순에 육안으로 봤을때 더 커져서 인터넷에 문의해보니 음낭수종 가능성 있다 그러셔서 그냥 방치해두었다가 저번주에 수술했는데 끝나고 교수님이 당황하신 말투로 수술할때 보니깐 더 커졌더라고요 8cm정도로요 이렇게 말씀 하셨는데 1개월만에 이렇게 커지는게 가능한건가요?
인체에 암세포 얼마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