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마신 후 피부 발진과 가려움이 사라질까요?
술먹고 부위마다 빨개지고 간지러운데 없어질까요?
술먹고 부위마다 빨개지고 간지러운데 없어질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술을 마신 후 피부가 빨개지고 가려운 증상은 대부분 일시적인 알레르기 반응으로,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호전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증상은 술에 포함된 성분이나 함께 드신 음식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일 수 있으며, 알코올이 혈관을 확장시켜 피부가 붉어지는 현상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이 도움이 됩니다. 가려움이 심하다면 냉찜질을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증상이 사라지지만, 만약 증상이 심하거나 며칠 이상 지속된다면 피부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6월에 지루성 피부염 진단을 받았고, 주로 팔자주름과 입 주변에 오돌토돌한 피부염이 생겼습니다. 케토코나졸 연고를 처방받아서 발랐는데, 바르면 가렵고 날치알 같은 피부염이 생겨서 일주일 정도 바르고 중지하고,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피부염을 개선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한달동안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고, 술 안마시고, 화장 안하고, 식이 조절하고 해서 입 주변의 오돌토돌한 피부염은 거의 사라져서 피부결은 좋아졌습니다. 그런데 가끔 갑자기 가려움과 함께 피부에 빨갛게 발진이 생깁니다. 보통 한시간 정도면 발진은 사라지는데, 사라지면 모낭염? 같은 것이 남아있습니다. 안생기는 날도 있고 하루에 몇 번이나 생길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보기에는 멀쩡하지만, 팔자주름과 인중 쪽의 건조함이 많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식사를 하거나 볼을 부풀리거나, 입 주변을 많이 움직일 때는 붉어집니다(금방 사라지긴 합니다.) 이것도 지루성 피부염의 증상이 아직 남아서 그런 걸까요? 개선 방법이 있을까요?
이주전 새로 구매한 속옷을 배송받고 입었는데 그 뒤로 그 부위로 발진이 생겼습니다. 가려움도 심했는데 지금은 가려움은 사라졌으나 긁어서 그런데 발진은 옆으로 퍼진 상태입니다.
사후피임약 복용후 6~7시간 지나고 술 마셨는데 효과 아예 없어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