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에 삽입 후 HIV 감염 가능성은?
1분도 안되는 시간동안 콘돔없이 항문에 삽입했는데 hiv 감염률이 있을까요?
1분도 안되는 시간동안 콘돔없이 항문에 삽입했는데 hiv 감염률이 있을까요?
항문 성교는 HIV 감염의 위험이 높은 행위로 알려져 있습니다. 콘돔 없이 항문에 삽입이 이루어졌다면, 삽입 시간이 짧았다 하더라도 HIV 감염 가능성이 있어요. HIV 감염은 주로 성 접촉을 통해 발생하며, 특히 항문 성교는 상대적으로 높은 위험을 가지고 있어요. HIV가 우리 몸에 들어와도 6~12주 정도가 지나야 항체가 형성되고, 항체가 형성되어야 검사를 통해 감염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심 성관계를 기준으로 4주 경에 항체검사를 받아 보시고, 해당 검사 결과가 음성이라면 6주 경에 항원항체 검사로 재검사 하거나 12주 경에 항체검사를 다시 시행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감염 예방을 위해 PEP(노출 후 예방요법)를 고려할 수 있으며, 이는 노출 후 72시간 이내에 시작해야 효과적입니다.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제 항문에 삽입하는 수용성 항문성교를 했습니다. 만약 상대방이 HIV보균자라 제가 감염이 되었다면 증상이 생기기까지 몇일이 지나야하고 어떤 증상이 생기나요?
입을 통해 관계중 상대가 항문에 삽입은 안하고, 항문입구에 문지르기만 하였습니다... 그러고 난 잠시후 손가락을 이용해 항문 주위를 건드렸는데, 그 과정에서 약간 쓸렸는지 씻을때 직접적으로 물을 뿌리니 조금 따끔하였습니다. 육안으로 상처가 보이진 않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혹여 성병의 감염 위험(특히 HIV)이 있을까 싶어 질문 남깁니다! 그리고 HIV검사는 12주후 검사 하는게 맞다고 알고 있는데 그게 맞을까요??
딱 한 번 동성간의 관계를 가졌고, 서로 구강성교를 하였고 콘돔없이 항문 삽입 후 사정을 하였습니다 이후 몸살 기운이 발생하였는데 hiv나 다른 여타 성병 감염 확률이 높을까요? 상대방은 성병 검사를 받지 않아서 감염 여부가 확인이 안됩니다. 성병 감염 위험이 있다면 어떤 검사를 받아야하는지 알고 싶고 PEP 처방이 가능한 사례인지 알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