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개월 여아, 물로 엉덩이 닦다 상처 발생, 원인은?
13개월 여자 아이입니다. 물로만 엉덩이를 닦았는데 엉덩이에 상처가 났는데 왜그런건가요?
13개월 여자 아이입니다. 물로만 엉덩이를 닦았는데 엉덩이에 상처가 났는데 왜그런건가요?
13개월 여아의 엉덩이에 상처가 생긴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어요. 물로만 닦았다 하더라도, 다음과 같은 이유로 상처가 발생할 수 있어요. 1. 마찰: 물티슈나 부드러운 천을 사용하지 않고, 거친 재질로 엉덩이를 닦았을 경우 마찰로 인해 피부가 손상될 수 있어요. 2. 민감한 피부: 아기의 피부는 매우 민감하므로, 조금만 자극을 받아도 쉽게 상처가 날 수 있어요. 3. 기저귀 발진: 기저귀를 착용하는 동안 발생하는 습기와 마찰로 인해 기저귀 발진이 생길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피부가 약해져 상처가 생길 수 있어요. 4. 피부 감염: 세균이나 진균 등의 감염으로 인해 피부에 상처나 발진이 생길 수 있어요. 5. 알레르기 반응: 물이나 기저귀, 세제 등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해 피부에 상처가 생길 수 있어요. 상처가 심하거나, 붉은색을 띠고, 붓거나 고름이 생기는 등의 증상이 있다면, 피부 감염이나 기타 질환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상처 부위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아기의 피부 상태에 맞는 기저귀와 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해요. 상처 부위에는 비판텐, 덱스파놀과 같은 연고를 사용해 볼 수 있어요. 하지만, 의약품 오남용 방지를 위해 약물 사용 전 반드시 의사, 약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13개월 여자 딸이 있는데 어제 아침부터 묽은 노란색 변을 설사 처럼 변을 보기 시작해서 어제 저녁에도 한번 오늘 점심쯤 한번 봤는데 혹시 왜 그런걸꺼요?
11개월 여아인데 엉덩이 클렌저 사용해도 되나요? 물로만 씻어주는 게 낫나요?
13개월 여자아이인데 어제부터 먹은거 다 토하고 노란토를 해요 설사도 많이했어요 열은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