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섹 후 1달, IPL 제모 빛 노출 괜찮을까요?
레이저 제모 ipl 레이저 1단계로 제모를 했는데요..처음이라 일반 선글라스 끼고 했고 빛이 이리 쎌 지 몰라 처음엔 처다보고 조사했는데 빛이 쎄서 뒤 보거나 눈 감거나 했어요. 많이 노출은 안된거같아요 해봤자 5~7분? 근데 라섹한지 1달되어서 제 눈이 갑자기 걱정되는데 오늘 하루는 괜찮겠죠?ㅠㅠ
레이저 제모 ipl 레이저 1단계로 제모를 했는데요..처음이라 일반 선글라스 끼고 했고 빛이 이리 쎌 지 몰라 처음엔 처다보고 조사했는데 빛이 쎄서 뒤 보거나 눈 감거나 했어요. 많이 노출은 안된거같아요 해봤자 5~7분? 근데 라섹한지 1달되어서 제 눈이 갑자기 걱정되는데 오늘 하루는 괜찮겠죠?ㅠ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라섹 수술 후 1달 시점에서 IPL 제모기 사용으로 인한 빛 노출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군요.
라섹 수술 후에는 눈이 완전히 회복되기까지 시간이 필요하며, 특히 초기에는 강한 빛 노출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 1달은 아직 회복 과정 중이라고 볼 수 있어요.
IPL 제모기의 빛에 5-7분 정도 노출되었다고 하셨는데, 짧은 시간 동안의 노출이었고 직접적으로 계속 쳐다보지는 않으셨다고 하니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앞으로는 눈 보호를 위해 전용 보호 안경을 착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재 눈에 특별한 불편감이나 이상 증상이 없다면 일시적인 노출로 인한 심각한 문제는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눈의 통증, 시력 저하, 충혈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안과 의사의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앞으로는 라섹 수술 후 최소 6개월 정도는 강한 빛에 노출될 때 적절한 보호 장비를 착용하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5개월 전에 라섹을 받았습니다 이제 일상생활해도 된다고 진단도 받았습니다 그런데 오늘 점심시간에 회식 때 깜박하고 양산과 선글라스 없이 가서 햇빛에 30분 정도 노출됐어요 눈이 괜찮을까요ㅠ

안녕하세요. 라섹 한지 1달이 지났습니다. 현재 약은 후루손 하루 1번, 디쿠스 하루 6번, 히알산 수시로 점안하고 있습니다. 1달차 접어들면서 낮에는 확실히 잘 보이나 야간이나 어두운 곳에서 사물을 분간 못할 정도로 시력이 떨어집니다. 특히 야간 운전이 힘드네요. 그리고 수술 1달차 정기점검때 디쿠스를 추가 처방 받고 약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길고 투명한 눈곱이 눈꺼플 위 아래로 발생합니다. 이게 가끔 검은동자에 붙으면 굉장히 불편합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앞으로 개선 될 여지가 있을까요? 1. 야간 시력 개선 여지 2. 빛번짐 개선 여지 3. 눈곱 발생 이유(약 때문인지, 수술로 인한 다른 이유가 있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50대 주부입니다 갑자기 피부에 잡티 검버섯이 많이 생겨서 멜라논 크림을 구매해서 바르는데 밤에만 바르긴 해서 햇빛볼일은 없지만 티비 불빛 핸드폰 많이 쓰는데 괜찮은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