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문을 열고 들어오는 햇빛으로 비타민D가 합성되나요?
김OO • 2026.02.09
실내에서창문을활짝열고 밖에서바로들어오는햇빛은비타민d흡수가될까요?
영양제
실내에서창문을활짝열고 밖에서바로들어오는햇빛은비타민d흡수가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비타민 D 합성에 대한 궁금증에 답변드립니다.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햇빛으로는 비타민 D가 효과적으로 합성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창문 유리가 비타민 D 합성에 필요한 자외선 B(UVB)를 대부분 차단하기 때문입니다.
비타민 D를 효과적으로 합성하기 위해서는 직접적인 햇빛 노출이 필요합니다. 하루에 15-30분 정도 팔이나 다리 등의 피부를 직접 햇빛에 노출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피부 건강을 위해 장시간 노출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비타민 D 섭취를 위해서는 직접 야외에서 햇빛을 쬐거나, 비타민 D가 풍부한 음식(연어, 고등어, 참치, 계란 노른자 등)을 섭취하는 방법도 고려해보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1월달 가을 햇빛 1시간 정도 째면 까매지나요? 바로 까매지나요 아니면 다음날 빨개지면서 그렇게 되나요

11월달 가을 햇빛으로도 살이 타나요? 여름보다 덜타나요? 가을 햇빛에 1시간 정도 옷벗고있으면 어느정도로 탈까요

제목처럼 팔이 빨개졌는데 방금 알로엘젤을 발라줬습니다 하루만에 사라질 수 있을까요? 따갑거나 간지러운건 없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