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타박상 후 CRPS 발생 가능성은?
머리를 주먹으로 맞아서 CRPS가 생길 수 있는지, 생긴다면 맞고 나서 얼마 뒤부터 생기는지,생길 확률은 어느정도인지
머리를 주먹으로 맞아서 CRPS가 생길 수 있는지, 생긴다면 맞고 나서 얼마 뒤부터 생기는지,생길 확률은 어느정도인지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머리 타박상 후 CRPS 발생 가능성에 대한 걱정이 느껴집니다.
CRPS(복합부위통증증후군)는 주로 팔이나 다리와 같은 사지의 외상 후에 발생하는 만성 신경병성 통증 질환입니다. 머리 타박상 후 CRPS가 발생하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CRPS는 일반적으로 골절, 염좌, 수술 등의 외상 이후 해당 부위에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CRPS는 희귀중증질환으로 분류되며, 발생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일반적으로 외상 후 수일에서 수주 내에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며, 통증, 부종, 피부색 변화, 땀 분비 증가, 관절경직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머리 타박상 후에는 CRPS보다는 두통, 어지러움, 구역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 뇌진탕이나 뇌출혈 등의 합병증을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머리 타박상 후 이상 증상이 지속된다면, CRPS보다는 다른 신경학적 문제를 확인하기 위해 의료기관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전동킥보드를 타다가 무릎, 발목이 까질 정도로 넘어지면서 머리를 바닥에 세게 부딪혔습니다 집에 돌아오자마자 부딪힌 부분이 불룩 솟아 있는 걸 확인했고 얼음찜질을 해주었습니다 지금 따로 두통이나 메스꺼운 증상은 없는데 부딪힌 부분에 얼얼한 통증이 있습니다 따로 병원에 가서 CT를 찍거나 진료를 받아봐야 할까요?
뇌진탕 vs 머리 타박상 뭐가 더 심각한가요
머리 타박상 보통 얼마나 가요?? 숫자 기간만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