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증만 있고 시야 결손 없으면 괜찮은가요?
검은 점이 떠다녀서 뭐지 하니까 형태가 비문증이고 원래 비문증이 있어서 걱정은 안 하는데 시야 결손이나 가려지는 게 없으면 별문제 아니죠? 자꾸 신경쓰니까 거슬리고 혹시 몰라서 안과 2주 후에 가러고요
검은 점이 떠다녀서 뭐지 하니까 형태가 비문증이고 원래 비문증이 있어서 걱정은 안 하는데 시야 결손이나 가려지는 게 없으면 별문제 아니죠? 자꾸 신경쓰니까 거슬리고 혹시 몰라서 안과 2주 후에 가러고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비문증 증상만 있고 시야 결손이 없다면 대부분 심각한 문제는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문증은 눈에 실같은 검은 점이나 떠다니는 거미줄, 그림자 등이 보이는 증상으로, 주로 노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다만, 비문증이 갑자기 심해지거나 번쩍이는 빛, 시야 가장자리의 커튼처럼 내려오는 그림자 등의 추가 증상이 있다면 망막 문제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현재 질문자님께서는 시야 결손이 없다고 하셨으니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이미 계획하신 대로 2주 후 안과 방문은 좋은 결정입니다. 안과에서는 안저검사 등을 통해 망막 상태를 확인하고 비문증의 원인이 단순 노화인지, 다른 문제가 있는지 정확히 판단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그때까지는 급격한 시력 변화나 추가 증상이 없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원래 비문증이 있고 광시증도 가끔 있던 만 17세 학생입니다. 고도 근시가 있고 안구건조증도 심합니다. 비문증에 적응되어서 많이 나아진 상태였는데 어제 아침부터 비문증이 심해지고 시야가 조금 얼룩진 느낌이 듭니다. 오늘 저녁에는 갑자기 시야가 뿌옇게 변했는데 안약 넣고 잠시 눈 감고 있었더니 괜찮아졌지만 조금 불안해서 여쭤봅니다. 시력도 조금 더 나빠진 것 같아요. 3달쯤 전에 비문증과 광시증이 있을 때 안과에 갔을 때는 문제 없다고 하셨는데, 다시 병원가봐야 할까요? 아니면 조금 더 증상 보고 더 심해지면 가는게 좋을까요?

현재 만12세인데 비문증 처럼 벌레가 1개씩있고 근데 1주일에 3일정도 일시적인 그런 비문증과 밖에서 놀다가 집에 돌아오면 잔깐 시야가 2초정도간 어두워졌다가 다시 괜찮아지고 사물이 휘어진것처럼 보이는것도 없고 시력은 좌1.5 우1.5 인데 망막박리인가요?

오른쪽 눈에서 눈을 깜빡일 때마다 동그란 점이 번쩍거리고 비문증처럼 시야에 따라다니는데 다른 비문증과 다르게 번쩍거려요 다른 질환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