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상혈의 색상과 양에 대해 알려주세요.
착상혈은 보통 무슨 색이고 어느정도 나오나요?
착상혈은 보통 무슨 색이고 어느정도 나오나요?
착상혈이란 임신 초기에 자궁에 착상하는 배아가 자궁 내막을 약간 손상시켜서 나오는 소량의 혈액을 말합니다. 이는 보통 분홍색이나 갈색으로 나타나며, 양은 매우 적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소량이며, 생리처럼 흐르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만약 착상혈이 계속되거나 양이 많아지거나, 통증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사의 도움을 청하셔야 합니다. 이는 자궁외 임신이나 유산의 가능성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착상혈은 모든 여성에게 나타나는 것이 아니며, 임신 초기에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일 뿐입니다. 만약 임신 초기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와 상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20대 초반이고 근시가 있습니다. 작년에 검사했을 때 안압은 크게 문제가 없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눈을 가리고 거울을 보던 중 왼쪽 눈으로만 볼 때에는 검게 보이는 부분을 발견했습니다. 완전히 안 보이는 것은 아니지만 거의 검게 보이는데, 오른쪽 눈으로 보았을 때는 검은 부분으로 보이는 것이 없었습니다. 황반변성 자가테스트용 격자를 볼 때는 큰 문제가 없었는데 혹시나 녹내장일까 봐 걱정이 됩니다. 상측, 하측, 우측의 시야에는 문제가 없는데 좌측의 일부가 검게 보입니다. 본래 좌측 시야 아래 부분에 선천적으로 보이는 시야결손 부위가 있는데 이걸 제가 본 건지, 생리적인 암점인지 걱정됩니다. 녹내장일 가능성이 있을까요?
눈이 아픈건 아닌데 피로하고 약간 어지럽고 구역질 한번 느꼇는데 급성 녹내장일 수 있나요
작년부터 느낀건데 오른눈 3~5시 방향 시야가 좀 좁아진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일상생활에서는 몰랐고 유튜브에서 흔히보이는 손가락 자기진단 테스트? 그런걸하면 차이가 느껴집니다. 2년전에 비문증을 비롯한 각종 염려로 큰병원에서 산동안저 검사를했는데 그때는 정상이라하셔서 그냥 별일 아니겠거니했는데 최근에 녹내장이라는 병을 알게되고 증상도 비슷한거같은데다 손가락 테스트로 이상 느껴지면 이미 많이 진행된 상태라니 너무 불안하네요. 이거 녹내장일 확률이 많이 높겠죠? 이제 30살인데 벌써 녹내장 말기면 실명 확정일거 같고 너무 무서워서 병원을 못가겠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