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하거나 스트레스 받으면 심장 소리가 들려요
심장 뛰는 게 자꾸 느껴지고 빨리 뛰어서 무섭습니다 이유가 뭔가요
심장 뛰는 게 자꾸 느껴지고 빨리 뛰어서 무섭습니다 이유가 뭔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자신의 심박을 느낄 수 있는 상태 그리고 이에 따른 불편감은 심계항진 증상으로 볼 수 있어요.
극심한 스트레스, 피로, 수면부족, 불안감 등으로 인해 심장 박동이 크게 느껴지고 그에 대한 걱정이 생기는 것으로 보여요.
원인이 되는 불안감과 스트레스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겠으므로, 스트레스 상황을 멀리 하고 휴식을 취해야 해요.
증상이 조절되지 않는다면 적절한 약물 복용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 내원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배가 고플 때 속에 가스가 자주 찹니다. 상복부 쪽 팽만감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배가 고플 때 가끔이지만 찌르는 듯한 상복부 통증이 있습니다. 어제 밤에 야식을 먹고 자서 그런지 오늘 새벽에 상복부 통증과 등 통증이 함께 있어서 자다가 일어났습니다. 복부 팽만감도 함께 느껴졌고 증상은 앉고 있으니 좀 괜찮아졌습니다. 이런 복부 팽만 혹은 상복부 통증의 원인이 무엇인가요?
특정한 부위도 아니고, 상복부 하복부 구분 없이 여러 군데가 번갈아가면서 가끔씩 찌릿한건 무엇인가요?
갑자기 명치쪽이 아프더니 상복부가 꽉 체한느낌 콕콕콕 쑤시고 식은땀과 비상약으로 활명수와 복부팽만소화불량약 먹었더니 팽만감은 없어졌지만 2시간째 콕콕찌르듯이 아프네요ㅜ급체한것같아요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