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전에 환청이 들리는 원인은?
요즘에 자기전에 환청이 들려요. 뭐에요?
요즘에 자기전에 환청이 들려요. 뭐에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기 전에 환청이 들리는 것은 걱정되는 상황이실 것 같습니다. 환청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기 전에 환청이 들리는 주요 원인으로는:
특히 잠들기 전 상태는 의식이 명료하지 않은 상태로 전환되는 과정이기 때문에 환청이 발생하기 쉬운 시간대입니다. 이런 증상이 지속되거나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친다면,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전문적인 상담과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규칙적인 수면 습관 유지, 스트레스 관리, 충분한 휴식 등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환청이 들려요 피아노 쾅쾅 치는 소리라던가 막 떠드는듯한 소리가 대게 들리고 가끔 죽어라 죽어라 하는 말도 들려요

남친이 얼마전부터 헛것이랑 환청이 들린다고 합니다 왜 그런걸까요?

제가 우울증상이나 자해충동이 최근에 심해져서 외래로 처방받은 약들이 따로 있는데 이 약들이 조현병 치료에 쓰이는 약들이 더라구요… 사실 제가 예전에 환청이나 환각 같은 것을 보았어서 조현병인가 싶었는데 상담센터에서 종합심리검사를 받았을땐 PTSD 로 진단이 나왔었습니다… 현재는 환각, 환청이 약을 끊어도 전혀 들리거나 보이지가 않아요. 조현병 주된 증상인 망상도 없고 PTSD 증상으로 환각, 환청이 들리는 걸로 이해하고 있는데 현재 처방받은 약을 보니 정신과에서는 조현병으로 진단을 내린건지 조현병 관련 약물들이 있습니다… 현재 처방받은 약이 아침, 저녁으로 먹는 약: 리스페달정 0.5mg, 로라반정 0.5mg 이고 자기전에 먹는 약이 인데놀던 10mg, 자나팜정 0.5mg, 라믹탈정 50mg, 아빌리파이정 10mg 입니다… 자기전에 먹는 약은 한 6개월 이상정도 먹었었고 이번에만 따로 아침, 저녁약이 추가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