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 후 통증이 심할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검지쪽에 화상을 입었는데 너무 화끈거리고 따갑고 너무 아파요
검지쪽에 화상을 입었는데 너무 화끈거리고 따갑고 너무 아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피부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화상으로 인한 통증이 심하셔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화상 통증이 심할 때는 우선 흐르는 차가운 물에 열기가 식을 때까지 충분히 식혀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직접적인 얼음 찜질은 피부에 추가 손상을 줄 수 있으니 피하세요.
통증이 계속되고 화끈거림이 심하다면, 이는 화상의 정도가 심하거나 감염의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물집이 생기거나 피부가 벗겨진 경우에는 2도 화상일 수 있으며, 이 경우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화상 부위는 청결하게 유지하고, 의료기관에서 처방받은 항생제 연고를 바른 후 멸균 드레싱으로 덮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이 심하다면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계속 심해지거나 잠을 이루지 못할 정도라면,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지 않으면 치료 기간이 길어지고 흉터가 남을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9살 남학생입니다. 전 포경수술을 하지않고 귀두도 드러나지 않은채로 살았었는데요 냄새가 너무 나는거같아서 살면서 처음으로 귀두를 덮고있는 껍질이라고 해야하나요 그걸 까서 샤워할 때 씻어보려했는데 끝까지 다 까고 손으로 씻으려하니 너무 아프더라구요. 살살만지면 어느정도 괜찮긴한데 귀두에 찌꺼기같은게 있어서 그걸 씻어내려하면 너무 아파서 포기했어요. 이런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계속해서 조금씩이라도 씻어내면 통증이 덜해지는지 아니면 제가 문제가있는건지 궁금합니다. 냄새때문에 너무 스트레스에요 ㅜㅜ 포경수술도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ㅜ

식도염이 있는데 죽만 먹으면 너무 아파요 진통제 여러번 맞고 겨우 진정되는데 미음 먹으면 또 괜찮아요 ct, 피검사, 소변검사, 엑스레이 해봤는데 결과에 이상이 없대요 이게 어떻게 해야해요?

앉거나 일어날때 허리통증이 너무 심한데 이럴땐 어떻게 해야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