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족골염에 할 수 있는 운동은?
중족골염시 운동종류
중족골염시 운동종류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중족골염이 있으실 때는 발에 가해지는 충격과 압력을 최소화하는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권장되는 운동으로는:
피해야 할 운동은:
운동 전후에는 얼음 찜질을 통해 염증을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통증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운동을 중단하고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년전중족골 골절로 수술을 받았는데요. 철심제거를 한지 6개월이 넘게 지났는데. 계속 치통인 느낌처럼.. 애린 느낌이 있는데 원래 이럴수 있나요?? 아님 뭐가 문제가 있을 수 있는건가요??

제 질문에 답변 주신 선생님들 감사합니다. 엑스레이 찍은 것을 보여드리고 싶은데 제가 사진을 찍지 않아서 보여드릴 수는 없습니다. 그런데 추가적인 질문이 골절 부위가 크게 아프진 않고 골절부위가 뭔가 땡기는 느낌, 심장 뛰듯 두근 두근, 찌릿찌릿 한 느낌이 있습니다. 움직일 때는 그런 느낌이 없는데 가만히 누워 있으면 그렇습니다. 뼈가 붙는 과정일까요?

3일전 5중족골 골절을 진단받고, 엑스레이 상에서 완전 기저부 끝단쪽에 정말 작은 조각 하나가 떨어져있는 것을 봤습니다. 제가 직업특성상 목발을 계속 사용할 수는 없고, 반깁스를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지금 걸을때 통증이 많이 없고, 최대한 앞꿈치쪽으로 걷고 있습니다. 이 상황이 어느정도 심각한 것이고, 치료기간이 어느정도 보통 소요되는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