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쉬기가 힘들어요
34주차 임산부 아내가 누으면 배가 눌려서 숨쉬기 힘들어하네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34주차 임산부 아내가 누으면 배가 눌려서 숨쉬기 힘들어하네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임산부들은 갑자기 배가 불러옴에 따라 호흡 곤란을 겪는 경우가 많아요. 자궁 속의 태아가 커질수록 임산부의 몸은 급격한 변화를 겪게 되는데 그로 인해 혈액순환도 원활하게 되지 않고, 몸속으로 전달된 산소 역시 제대로 운반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대한 안정을 취하면서 호흡해주는 것이 좋은 방법으로 보여요. 이후에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병원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보시기를 권장드려요.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삼성미즈산부인과의원의 한상훈 의사 입니다. 자세를 바꾸어 옆으로 눕는 방법과 편한한 자세를 찾기 위해 자세 교정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천 부평구 부평대로 93 (부평동) 2층 삼성미즈산부인과의원
안녕하세요, 행복쑥쑥의원의 곽태응 의사 입니다. 옆으로 누으면 조금 나아요 시중에 나와있는 쿠션 잘 골라보세요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대로54번길 80 4층 401호~412호 (풍산동)
안녕하세요, 올벗이비인후과의 박창휘 의사 입니다. 옆으로 눕고 하는거 괜찮습니다.
대구광역시 동구 국채보상로 791 성암빌딩 3층 303호 (신천동)
목도 아프고 콧물도나고 몸살감기처럼 온몸이 아파요
-20년도에 갑자기 눈 주위(팬더처럼), 팔 오금에 아토피가 심하게 생김 -나빠졌다 나아졌다 반복, 목젖 주위에 아토피 생김 -23년 가을부터 완화가 안됨, 바르는 크림에 내성 생긴 느낌, 먹는 약도 도움이 안됨 -최근 귀 뒤, 무릎 뒤 에도 생김, 목에 두드러기 추가됨, 이마 양쪽 구석에도 추가됨, 입술 양쪽이 찢어지고 잘 낫지 않음 -세안 할 때 물 닿으면 아픔(차가운 물도 아픔) -이마는 가로로 주름형성 및 가로로 상처가 남 -항상 건조한 느낌이 들고 실제로도 하얗게 가루가 생김 -항상 크림이나 바세린 바르는중 결론 : 이마부터 관자놀이, 눈 두덩이, 눈썹주위, 인중, 목젖 주위, 목부분, 귀 뒤, 귓볼, 팔 오금, 무릎 뒤 아토피가 있고 아프고 간지럽고 빨게짐 -너무 괴롭습니다...
목에 가래가 많아요 그리고 콧물도나고 어지럽고 숨이차요 코도 막히고요 신물도나고요 어떻게하면되요 기침을하면 토할듯이 기침을해요 어떻게하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