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발톱 자른 후 부음, 대처법은?
백일 아기 발톱 자르고난 후 내성잘톱처럼 옆에 부워올랐어요 어떻게 하면 되나요?
백일 아기 발톱 자르고난 후 내성잘톱처럼 옆에 부워올랐어요 어떻게 하면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백일 아기의 발톱을 자른 후 내성발톱처럼 부어올라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아기의 발톱 주변이 부어올랐다면 우선 해당 부위를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고 부드러운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주세요. 발톱 주변에 가벼운 소독을 해주어 감염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톱을 너무 짧게 자르면 피부 속으로 파고들어 내성발톱처럼 보일 수 있으니, 앞으로는 발톱을 자를 때 너무 바짝 자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발톱은 손가락 끝을 넘어서는 하얀 부분만 살짝 자르는 것이 좋습니다.
부어오른 부위에 아기용 보습제를 발라 건조함을 막아주고, 양말이나 부드러운 신발을 신겨 추가적인 자극을 방지해주세요.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병원 방문이 필요합니다:
아기는 통증을 말로 표현하지 못하므로, 평소와 다르게 보채거나 발을 자주 만지는 행동이 보이면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사진처럼 발톱 멍든게 떠버린?것처럼 되었는데 발톱 잘라야 할까요

9개월 아기 발톱을 너무 짧게 잘라서 어제 발톱 전체가 쑥 빠지고 피가 났어요. 어제 비대면 진료때는 후시딘만 발라주면 된다고하셨는데 오늘보니 발톱 빠진 발가락 끝이 계속 빨게요... 병원가봐야할까요?

6월 말 즈음 발톱에 크게 멍이 들었었는데 6~7개월이 지난 지금도 발톱이 정상적으로 돌아오지 않고 있는데 발톱 색이 약간 노랗게 변색 됐고 발톱과 살 사이가 떴어요 발톱 무좀인가요?ㅜㅜ (사진은 아까 발톱 잘라서 짧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