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갑작스럽게 체중이 증가하고 아랫배가 부풀고 가슴이 커지고 통증이 있는 데 생리가 없어 많이 걱정되셨을 것 같아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호르몬 불균형 혹은 다낭성난소증후군과 같은 난소 기능의 이상을 의심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먼저 갑작스럽게 체중이 증가하고 복부팽만이 있고 유방이 커지며 통증이 생기는 증상은 호르몬 불균형에 의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프로게스테론의 부족이나 에스트로겐의 과다 상태를 의심해 볼 수 있어요.
혹은 배란 장애, 다낭성난소증후군과 같은 난소 기능에 이상이 생겨도 다음과 같은 증상과 생리불순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정액처럼 느껴지는 끈적끈적하고 냄새가 나는 냉은 질 내 정상 분비물의 일시적인 변화일 수도 있으나 지속된다면 질염이 있으실 가능성도 있어 검사가 필요해 보입니다.
저번달 예정일 전에 갈색 피와 냉이 섞여 나올 때가 있었다고 하셨는데요.
이는 호르몬 저하로 인해 자궁 내막이 불안정하게 탈락되어 나타난 증상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런 증상들이 반복된다면 배란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아 자궁 내막이 제대로 탈락하지 못하는 무배란성 주기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많이 불안하고 걱정되실 수 있겠지만,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고 정확한 확인을 위해 가까운 산부인과에 방문해 진료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 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