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타구니에 만져지는 혹이 림프절인가요?
여자인데요, 조금 마른 체형입니다. 오른쪽 사타구니 팬티라인에 콩알같은 무언가가 만져져요… 림프절인가요? 근데 오른쪽이 살짝 큰 느낌이 드는데ㅠ 너무 만지작거려서 그런거겠죠? 통증같은건 없는게 그냥 신경 쓰여요
여자인데요, 조금 마른 체형입니다. 오른쪽 사타구니 팬티라인에 콩알같은 무언가가 만져져요… 림프절인가요? 근데 오른쪽이 살짝 큰 느낌이 드는데ㅠ 너무 만지작거려서 그런거겠죠? 통증같은건 없는게 그냥 신경 쓰여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사타구니 부위에서 만져지는 혹은 림프절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림프절은 감염, 염증, 또는 다른 자극에 의해 커질 수 있으며, 마른 체형에서는 더 쉽게 만져질 수 있습니다. 오른쪽이 살짝 더 큰 느낌이 드는 것은 정상적인 림프절의 크기 차이일 수도 있지만, 너무 자주 만지면 자극이 되어 더 커질 수 있으니 만지는 것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이 없고 다른 증상이 없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혹이 점점 커지거나, 통증이 생기거나, 피부 변화(발적, 열감 등)가 나타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림프절 외에도 지방종, 피지낭종 등 다른 원인일 가능성도 있으니 전문의의 진찰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소 면역력이 저하되지 않도록 균형 잡힌 식사, 필수 영양소 섭취,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휴식 등의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목 측면, 옆쪽에 육안으로 안 보이고 대충 만져도 모르고 통증 없고 손으로 촉진하듯 살살 쓸어보면 작은 콩알 같은게 있습니다. 몇 달 됐는데 일반 림프절일까요? 참고론 갑상선 양쪽에 모양 안 좋은 결절 있습니다.

목 만질때마다 작은 구슬 여러개들이 만져져요 혹시 림프절인가요? 림프절 있는게 당연한거죠 작은것들도 있고 강낭콩 크기도 있어요 목젖에도 있고 목 양 옆쪽에도 몇개씩 있어요

사타구니 림프절 비대 인가요 ? 어느날 오른 쪽 사타구니가 딱딱하게 만져지고 누르면 아픈데 림프절 비대인가요 HIV 증상중 하나던데 설마 아니겠죠..? 그 외에 증상들은 없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