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전에 트림이 많이 나와요.
적게먹어도 속편하게 먹어도 안먹어도 똑같아요. 작년 3월에 위대장해서 위염심하고 대장용종 두개제거했는데 올해는 위내시경만 할까 하는데 대장용종 작년에 나왔으면 올해도 같이하는게 맞을까요?
적게먹어도 속편하게 먹어도 안먹어도 똑같아요. 작년 3월에 위대장해서 위염심하고 대장용종 두개제거했는데 올해는 위내시경만 할까 하는데 대장용종 작년에 나왔으면 올해도 같이하는게 맞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반복적인 트름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요. 소량의 음식을 섭취하더라도 너무 빠르거나 급하게 섭취하는 경우 음식물 외의 공기까지 함께 몸 속으로 유입이 되어 트름을 하게 될 수 있어요. 평소 빨리 먹거나 대충 씹는 경우, 물이나 음료를 너무 벌컥 들이키는 경우에는 천천히 섭취하는 습관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또한, 해당 원인 외에도 트름과 더불어 소화가 잘 되지 않는 경우 위염이나 역류성 식도염과 같은 질환에 의해서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 외 과식이나 자극적인 음식, 스트레스나 과로, 심리적 요인 등이 있을 수 있어 생활 습관의 개선이 우선적이며, 임의로 약을 복용하기보다는 가까운 내과 등에 방문하셔서 위의 잦은트름 증상과 함께 이전에 용종이 있으셨다면 같이 검사를 진행하시는 방향도 권유드리며 의사의 진료를 통해 증상에 맞는 적절한 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시는 걸 권유드릴게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평상시는 괜찮은데 꼭 자기 전에만 트림이 나고 소화불량처럼 속이 불편한 느낌이 나요. 다른 증상은 없고 트림만 계속 납니다.
안녕하세요 30대 초반 여자입니다. 최근 들어서 새벽에 자다 깨는데 갑자기 손발 끝부터 열이 몸 중심으로 확 올라오면서 심장이 약간 쿵 하는 느낌이 듭니다. 저 증상이 발생하고 나면 손발에 땀이 납니다. 소화가 안된 느낌도 있고 등 가운데가 많이 답답해서 때려주거나 운동해서 트림이 나오면 괜찮아집니다.. 새벽에 그러는데 가끔 밤늦게도 저 증상이 나옵니다. 역류성 식도염이 있고 살이 많이 쪘습니다. (그리고 비잔 복용중입니다.) 최근 한 1-2개월 전부터 저 증상이 많이 발생해서 걱정이 됩니다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살을 빼면 개선이 될까요? 커피도 자기전에 마시는데 이것도 영향을 많이주는 걸까요..? ㅠ 감사합니다.
역류성식도염이 있어서 트림이 많이 나오는데요 혹시 트림을 많이하면 식도 괄약근이 느슨해질수도 있나요..? 트림을 억지로 참을수도 없고 그렇다고 하기엔 넘 자주 크게 나와서 걱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