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을 쎄게 부딪쳐서 발가락 굽히거나 걸을 때 아픈데 힘줄 문제일까요?
발등을 쎄게 부딪쳐서 병원에서 x레이 찍어봤습니다. 뼈에는 문제가 없다는데 시간이 지나도 너무 아파요 멍이 들지는 않았는데 힘줄에 문제가 생긴건가요 발가락을 굽히거나 걸을때 너무 아픕니다
발등을 쎄게 부딪쳐서 병원에서 x레이 찍어봤습니다. 뼈에는 문제가 없다는데 시간이 지나도 너무 아파요 멍이 들지는 않았는데 힘줄에 문제가 생긴건가요 발가락을 굽히거나 걸을때 너무 아픕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을 세게 부딪쳤을 때 뼈에는 이상이 없다고 진단받으셨다 하더라도, 연조직이나 힘줄, 인대에 손상이 있을 수 있어요. 멍이 들지 않았다고 해서 내부적으로 염증이 생기지 않았거나 힘줄이 손상되지 않았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발가락을 굽히거나 걸을 때 통증이 지속된다면, 힘줄이나 인대의 염좌 또는 염좌로 인한 염증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 휴식을 취하고, 냉찜질을 시행하며, 압박 붕대를 사용하고, 다리를 높이 올리는 등의 RICE 요법을 통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통증이 지속되거나 점차 악화된다면, 정형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검사나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MRI와 같은 영상진단을 통해 연조직의 상태를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걸을때마다 엄지 발가락이아픈데 엄지발가락을 아래로내리면 엄지발가락 마디부터 둥그런 발바닥쪽 엄지발가락뼈가 아파요

갑자기 나갈려고 일어나면서 땅바닥을 밞고 일어났는데 발가락에 힘을주면 아파요 걸을 때도 힘을 주면서 걷거나,땅바닥에 다이면 아파요 그래서 압박붕대를 하고 있어요 골절 아니겠죠?

왼쪽 3.4번째 발가락이 걸을 때 통증이 있고 걸음이 불편합니다. 만져보면 별 이상이 없어요. 걸을 때만 통증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