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근육통 진료 후 통증이 정상인가요?
항문근육통을 진단받고 주마다 항문외과를 다녀오고 있는데요 유독 선생님께서 항문을 꾸욱 누르면서 만지신 후 병원을 나오면서 걷거나 앉을때 병원에서 엉덩이 주사 맞을때 따끔한 느낌이 드는것처럼 항문이 그렇게 느껴지는데 원래 그런가요??
항문근육통을 진단받고 주마다 항문외과를 다녀오고 있는데요 유독 선생님께서 항문을 꾸욱 누르면서 만지신 후 병원을 나오면서 걷거나 앉을때 병원에서 엉덩이 주사 맞을때 따끔한 느낌이 드는것처럼 항문이 그렇게 느껴지는데 원래 그런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문근육통 진료 후 느끼시는 통증에 대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항문 부위는 매우 민감한 부위이기 때문에, 의사가 진찰 과정에서 항문을 누르거나 만진 후에 일시적인 통증이나 따끔한 느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진찰 과정에서 항문 주변 근육이나 조직이 자극을 받았기 때문에 나타나는 정상적인 반응일 수 있습니다.
다만, 통증이 심하거나 오래 지속된다면 의사에게 이 증상을 알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진료 시 의사에게 진찰 후 느끼는 불편감에 대해 말씀드리고, 혹시 진찰 방법을 조금 더 부드럽게 해줄 수 있는지 요청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문근육통 치료 중이시라면 좌욕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진료 후 불편감이 있을 때 시도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평소 운동이라고는 안하는데 술을 5병정도먹고 춤을 세시간동안 췄더니 골반 사타구니 겨드랑이 허리 목 전부 걸을때마다 심하게 아픈데 어디병원을 가야할까요? ㅠㅠ 술몸살이랑은 확실히 다른기분이에여

그전부터,어깨,관절,목등,다양한부위에서통증이시작되면,찢어질듯한고통을느끼고있읍니다.염증지수는,10,000정도되고,관절염도있읍니다.약물처방시,진통제항우울제등을처방받고,장기복용하면대장섬모에지장을받지않을까걱정됩니다.약물처방은언제까지하는게좋을까요??

라섹을 하고 너무 아파서 하루종일 눕거나 앉아 있었고, 안마의자를 오랫동안 사용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왼쪽 허리 부근이 저릿? 뻐근?한데 허리디스크일까요? 아니면 단순 통증이나 근육통일까요? 정확한건 안마의자 받을때 갑자기 찌릿했네요.. 만약 약을 먹으려면 뭘 먹어야할까요? 파스도 붙이는게 좋을까요?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