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렵고 치즈같은 분비물이 나와요. 질염일까요?
강OO • 2024.04.08
가렵고 치즈같은 분비물이 나옵니다.
질염
가렵고 치즈같은 분비물이 나옵니다.
가려움증과 치즈같은 분비물이 나온다면, 이는 칸디다 질염을 의심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칸디다 질염은 세균이 아닌 곰팡이 감염에 의해 나타나는 질환으로, 당뇨, 임신부, 수술 후, 과로, 컨디션 저하 등의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어요. 이럴 경우 덩어리진 흰색의 불투명한 냉이나 두부찌꺼기나 치즈 덩어리 처럼 보이기도 해요. 하지만, 정확한 상태 확인을 위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려요.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한 후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칸디다 질염은 무조건 분비물이 치즈같은 형태로 나타나나요? STD 검사에서 칸디다 알비칸스가 나왔었고, 현재 외음부와 음핵부분이 가렵고 질내부보다는 겉 피부쪽이 가렵습니다. 하지만 분비물은 일반 냉과 유사한 형태인데요, 한번도 치즈같은 분비물이 나온적 없어요. 칸디다 질염인데 분비물이 세균성 질염과 비슷할 수 있나요? 아니면 세균성 질염이라 해도 STD검사에서 가드넬라가 검출 안될수도 있나요?
약국에서 질염 약 사려고 하는데 질이 가렵고 약간 두부나 리코타 치즈같은 분비물이 나오는데 어떤 약으로 달라고 하면 되나요?
평소 질염과는 다르게 음모부분이 가렵고 치즈 같은 냉이 아니라 음모와 음모 주위피부에 약간 베이지색 분비물이 있어요. 질에서 나온게 아니라. 가렵고 약간 따끔 거려요ㅠㅠ 분비물 냄새는 없습니다. 이것도 질염이 맞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