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다리가 춥고 몸살 증상인가요?
좀전에 남친이랑 만나는것에 대해 얘기 했는데 몸이 춥더니 팔다리가 추운데 몸살인가요?
좀전에 남친이랑 만나는것에 대해 얘기 했는데 몸이 춥더니 팔다리가 추운데 몸살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팔다리가 춥고 몸이 추운 증상은 몸살의 초기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몸살이 올 때 근육통과 함께 추운 느낌이 드는 것은 신체의 면역 반응 때문입니다. 바이러스 감염이 발생하면 면역 체계가 활성화되어 염증 반응을 일으키고, 이것이 체온 조절에 영향을 미쳐 오한이나 추운 느낌을 느끼게 됩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스트레스 상황(남자친구와의 대화)이 면역 체계에 영향을 미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를 통해 몸의 회복을 돕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심해지거나 발열, 두통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자다가 팔다리가 저리고 피가안통하는느낌이 들어서 잠깼는데 병원가야하나요? 37살 남자입니다

왼쪽 머리가 살짝 땡기고 오늘 4시간 낮잠자서 그런가 좀 띵해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도 땡기고 오른팔도 살짝 땡겨요 졸려서 그런가 하품도 자꾸 나오고 며칠전부터 잠을 마니 자요 피곤하진 않고 자주 졸어요 머리에 문제있을까봐 무서워요 괜찮은거겠죠? 별거아니겠죠?

저는 20대여성이고 1-2달전부터 팔다리에 힘빠짐을 자주 느끼고 있습니다. 매일 증상이 심한것은 아닙니다. 어떤날은 괜찮고 ,어떤날은 힘빠짐과 동시에 손발이 찌릿하게 저리고 근육이 놀라 움찔거리는 증상이 있습니다. 근 2주간엔 소화불량도 조금 있었구요. 이 증상으로 한달전 신경과를 방문해 혈액검사와 뇌CT를 진행했는데 모든 수치가 정상으로 나왔어서 신경성인가 했는데 어제오늘 또 아프네요. 위의 두 검사들에 문제가 없었으면 질환이 아니라 그저 운동부족,신경성인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