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엄마가 자다깨서 화장실이아니라 현관문쪽으로 가서요 깜깜하기도하고 잠결이라 그런건가 해서요 치매랑은 관련없겠죠?
엄마가 자다깨서 화장실이아니라 현관문쪽으로 가서요 깜깜하기도하고 잠결이라 그런건가 해서요 치매랑은 관련없겠죠?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현재 나타나는 증상만으로는 치매라고 보기 어려워요. 누구든지 자다보면 정신이 다 깨지 못해 졸린 상태로 상황이나 인지를 해야하는 부분에 있어 헷갈리는 경우가 많아요. 따라서 우선 경과를 지켜보되 일상 생활에서의 이런 현상이 자주 발생한다면 가까운 신경과, 정신건강의학과에 내원하셔서 검사 또는 상담을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한티세종한의원 신승재 원장입니다. ^^ 치매는 기억력, 인지능력 저하 뿐만 아니라 공격성이 높아지거나, 자꾸만 밖에 나가려고 한다던가, 밤에 잠을 안잔다던가 하는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1회성으로 화장실과 현관을 헷갈렸다고 해서 치매라고 보긴 어려우며, 잦은 혼동을 보일경우 가까운 신경정신과를 방문해서 검사를 해보시는걸 권유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320 성진빌딩 201호 (대치동)
고령의 노인 뇌경색 치료를 20년 넘게 받고 있으며 노화로 인한 변화도 있겠지만 치매가 진행되는것 같은데 알츠하이머형치매, 혈관성치매, 파킨슨병치매, 우울증 등등 어떤 증세가 있으면 무슨 치매인지 알수가 있는지요?
부모님께서 치매 의심이 가는데 보건소에서는 인지장애 검사는 통과하셔서 치매 처방가능약이 안나옵니다 하지만 동거가족이 느끼기에는 이미 치매 중반기 정도로 느끼고요 이럴경우 치매 방지 처방가능 약을 처방받을 수 있을까요?
치매환자 치매 증세가 괜찮다가 갑자기 상태가 안좋아지고 그러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