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 치료 후에도 외음부 통증이 지속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김OO • 2025.10.31

몇달 전부터 생리 시작하기 2주전부터 외음부가 따갑고 간지럽고 냄새가 너무 심해서 칸디다질염,트리코모나스질염 으로 약 처방 받아서 먹었더니 간지러운건 사라졌는데 물만 다아도 너무 따갑고 소변볼때 너무 아파요 약을 발라야 할까요..?

질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0.31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염 치료 후에도 외음부 통증이 지속되어 불편하실 것 같네요. 약물 치료로 간지러움은 해결되었지만 물에 닿거나 소변 볼 때 통증이 있는 상황이 매우 괴로우실 것 같습니다.

    이런 증상은 질염이 완전히 치료되지 않았거나, 질염 치료 과정에서 발생한 외음부 피부 자극 또는 접촉성 피부염 때문일 수 있습니다. 또한 약물 사용으로 인한 자극이나 알레르기 반응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통증 완화를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1. 외음부를 깨끗하고 건조하게 유지하되, 자극적인 비누나 세정제는 피하세요
    2. 통풍이 잘되는 면 소재의 속옷을 착용하고 꽉 끼는 옷은 피하세요
    3. 따뜻한 물로 부드럽게 씻은 후 충분히 건조시키세요
    4. 향이 강한 제품이나 자극적인 물질을 사용하지 마세요

    하지만 이러한 관리에도 불구하고 통증이 지속된다면, 산부인과를 다시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가 외음부 통증에 맞는 연고나 크림을 처방해줄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추가 검사를 통해 다른 원인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