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혈당 시 나타나는 증상은?
당뇨가있는데,저혈당이 오면 증상이어떻것들이 나타날까요?
당뇨가있는데,저혈당이 오면 증상이어떻것들이 나타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만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저혈당은 혈당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낮아지는 상태로, 당뇨 환자에게서 흔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혈당증의 증상에는 기운 없음, 몸의 떨림, 창백, 식은땀, 현기증, 흥분, 불안감, 가슴 두근거림, 공복감, 두통, 피로감 등이 있습니다. 저혈당증이 오래 지속되면 경련이나 발작이 있을 수 있고 쇼크 상태가 초래되어 의식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사탕이나 오렌지 주스 등을 복용하여 빠르게 혈당을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심각한 경우에는 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저혈당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각하다면 내분비내과를 방문하여 추가적인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식사시간 돼 가면 저혈당인지 어지럽고 기운이 없으며 눈앞이 아득하게 느껴져요 자주 그러는데 왜 그럴까요?

당뇨환잔데 지금 며칠째 위장질환으로 밥을 거의 못먹는 상태입니다 죽 한통으로 하루종일 먹는데요 ..빈속일때 계속 손떨리고 어지럽고 불안하고 저혈당 증상같아서 혈당을 재보면 150을 훌쩍 넘습니다 그럼 이건 저혈당증상이 아니고 걍 단순히 밥을 못먹어서인거죠?

공복에는 살짝 저혈당현상이 나타나고 밥먹으면 나타나지않는데 위험한 현상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