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경색 회복 중인 78세 어른, 중심 잡기 어려워지고 말투 어려움, 응급실 방문 필요할까요?
78세이산 장인 어른이신데요.. 24년 1월에 뇌경색으로 입원하여 현재 회복 중이십니다 . 일어서고 걷는게 불편하셨다가 지금은 좋아젔는데 갑자기 중심을 잘 못잡고 말투도 어물해지신듯해요.. 현재 아침에 병원에서 준 약을 드시고 계시는데 응급실에 방문해야할까요?
78세이산 장인 어른이신데요.. 24년 1월에 뇌경색으로 입원하여 현재 회복 중이십니다 . 일어서고 걷는게 불편하셨다가 지금은 좋아젔는데 갑자기 중심을 잘 못잡고 말투도 어물해지신듯해요.. 현재 아침에 병원에서 준 약을 드시고 계시는데 응급실에 방문해야할까요?
뇌경색 회복 중인 환자분이 갑자기 중심을 잡지 못하고 말투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이는 뇌졸중의 증상일 수 있어요. 뇌졸중은 뇌에 출혈이 생기거나, 뇌혈관이 막히면서 뇌로 적절한 혈류공급이 이루어지지 않게되어 나타나는 질환이라고해요. 어느 부위의 뇌가 손상을 받았는 지에 따라서 증상은 다양하며 팔다리 감각마비, 팔다리 힘빠짐, 음식물을 먹을때 삼키지 못하고 음식이 흘러 내리거나 정확한 발음이 어렵고 발음이 어눌해 보이거나 시야손상, 극심한 두통, 구토, 균형감각 상실 및 어지럼증과 같은 증상들이 있다면 뇌졸중을 의심할 수 있어요. 뇌졸중은 골든타임이 중요한 질환으로 뇌졸중의심 증상이 생기게 된다면 지체없이 빠르고 응급한 처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즉시 병원으로 이송하는것이 중요하다고해요. 따라서 지금 상황에서는 즉시 응급실로 내원하시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미국에 출장 차 나와있어 시간이 다릅니다) 오늘 오전 8시 15분 경 기상했는데 평소와 다르게 어지러워 휘청 거렸습니다. 샤워를 하고 나와서도 살짝 휘청거리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 뒤에 출근해서는 머리가 붕 떠서 어지러운 느낌이 현재 저녁 7시까지 계속해서 드는 중입니다. 뭔가 멍하면서 어지러운 느낌입니다. 두 시간 정도 전부터 왼쪽 다리가 아주 경미하게 저리면서 감각이상이 있습니다 (특히 발쪽). 오른쪽 새끼손가락 잠깐 저렸다가 증상이 사라졌고, 왼쪽 손이 잠깐 저렸다가 증상 사라졌습니다. 혹시 뇌경색일 가능성이 있을까요? 눈에 띄는 얼굴힘빠짐/팔다리힘빠짐/어눌함은 없는데... 혹시 응급실에 가봐야 할까요? 미국이라서 바로 가기가 두렵네요 한 달 전 건강검진 시 뇌 MRI는 정상범위 결과 나왔습니다.
당뇨약, 혈압약, 뇌경색약 복용중인데, 머리가 너무 아프고 어지러워요ㅠㅠ 응급실 가야할까요?ㅠㅠ
고혈압을 앓고있는 40대 여성입니다. 최근에 금연을 시작했고 고혈압약을 먹고있습니다. 얼마전 한쪽눈이 잘 안보였었는데 그때는 가벼운 눈병이였던거 같고 머리가 전체적으로 지끈되는일이 며칠전에 있었고 4시간전에 추운방에서 한시간 가량 컴퓨터를 했는데 갑자기 너무 어지럽고 구역감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소화제 먹고 따듯하게 한숨자서 좀 나은데 뇌경색같은게 아닐지 걱정됩니다. 가족력도 있어서 걱정입니다.(외조모 중풍,어머니 혈관성 치매) 응급실에 가는건 아닌거같고 애매해서 글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