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진탕 응급실가면 무슨 진료부터 보나요?
뇌진탕 응급실가면 무슨 진료부터 보나요?
뇌진탕 응급실가면 무슨 진료부터 보나요?
뇌진탕으로 응급실에 방문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진료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1. 응급실 접수: 환자의 기본 정보와 증상을 접수합니다. 2. 초기 평가: 의료진이 환자의 의식 상태, 호흡, 순환 상태 등을 평가합니다. 3. 신경학적 검사: 의식 수준, 동공 반응, 사지 운동, 감각 등을 평가하여 신경학적 손상 여부를 확인합니다. 4. 영상 진단: 뇌진탕의 정도를 평가하기 위해 두부 CT나 MRI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5. 추가 검사: 필요에 따라 추가적인 혈액 검사, 목의 X-ray, 척추 검사 등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6. 관찰 및 치료: 증상에 따라 관찰하며 필요한 치료를 진행합니다. 증상이 심각하거나 악화될 경우 입원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뇌진탕의 경우, 증상이 경미할 수 있지만, 심각한 뇌 손상을 동반할 수 있으므로 신속한 의료진의 평가와 적절한 치료가 중요합니다. 특히, 뇌진탕이 심하지 않았다면 이후 일상생활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자연스럽게 증상이 개선되는 경우가 있으나, 정도에 따라 반복적인 두통이나 어지러움증, 기억력 감퇴, 청력이나 시력 저하, 우울증과 같은 감정 변화 증상이 후유증으로 발생할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은 1개월에서 6개월 이상 지속되기도 하며, 일부에서는 영구적인 후유증이 남을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한 불안감이 크실 경우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유 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대학병원 응급실에서 뇌진탕 진단받은지 1달 조금 넘었는데 뇌진탕 진단이후에 2주정도 쉬니까 괜찮은데 요근래 약간 가끔씩 머리가 어지럽고 뒤로 넘어져서 뇌진탕 진단을 받아서 그런가 머리 아플때 뒤통수도 약간씩 아픈데 다시 병원가서 ct찍어봐어 되나요?
5일전에 뇌진탕 진단을 응급실에서 받았습니다 졸려서 낮잠을 자고 일어나면 자는동안 뭔가 자꾸 머리가 띵하고 자꾸 악몽 꾸고 일어나면 엄청 어지럽습니다 혹시 응급실 가야 할까요?
이틀 전 어머니가 뇌진탕을 당하셔서 응급실 가서 ct도 찍고 mri도 찍었는데 아무 이상이 없어서 퇴원한 상태입니다. 이전보다 상황이 많이 나아지긴 했는데, 어머니께서 이전에 했던 말을 반복하시는 경우가 있네요. 이러한 증상도 뇌진탕 후유증 중 하나인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