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초기에 면역 저하와 몸살이 생길 수 있나요?
현재 50대 남성으로 최근 검진 결과 당뇨는 없었는데 당뇨가 초기에 급진되어 몸살이 나는 등 면역 저하 현상이 바로 생길수도 있나요
현재 50대 남성으로 최근 검진 결과 당뇨는 없었는데 당뇨가 초기에 급진되어 몸살이 나는 등 면역 저하 현상이 바로 생길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당뇨병은 면역 체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혈당이 높으면 면역 세포의 기능이 저하될 수 있어 감염에 더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당뇨 초기에도 고혈당 상태가 지속되면 피로감, 무기력함을 느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몸살과 유사한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뇨로 인한 면역 기능 저하로 감염에 더 취약해져 실제 감기나 몸살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 검진에서 당뇨가 없었다면 갑자기 당뇨가 발생해 급격한 면역 저하나 몸살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는 드물지만, 스트레스, 식습관 변화, 약물 복용 등으로 인해 혈당이 급격히 상승할 가능성은 있습니다.
현재 몸살 증상이 있으시다면, 당뇨 외에도 다른 감염이나 질환의 가능성도 고려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혈당 검사와 함께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당뇨로 인한 면역력저하로 구내염과 설염이 생겼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 알려주세요

면역력저하로 매년 9월에 항상 자주 몸살,목염증이 있으면 자가면역질환을 의심해볼수 있어? 어느병원을가야해?

당뇨병에 걸리면 왜 피곤하고 무기력해지며 면역력이 저하가 되나요? 또 고혈당이 지속되면 구내염, 설염에 자주 걸릴수 있는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