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 약값이 2주에 3만원대가 정상인가요?
정신과약을 처방 받았는데요 2주치가 3만원 후반대 인데 원래 그정도 나오나요 ??
정신과약을 처방 받았는데요 2주치가 3만원 후반대 인데 원래 그정도 나오나요 ??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정신과 약값이 2주치에 3만원 후반대인 것은 충분히 가능한 가격대입니다. 정신과 약물의 가격은 처방받은 약의 종류, 용량, 복용 횟수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약국마다 조제료와 약가 책정에 차이가 있어 같은 처방이라도 약국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정신과 약물은 다른 약에 비해 가격이 높은 편이며, 특히 최신 약물이나 수입 약품의 경우 더 비쌀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에서 2주치 약값이 3만원 후반대라면 이는 일반적인 정신과 약물 가격 범위 내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약물 치료가 부담되신다면, 다음 진료 시 의사 선생님께 약값에 대한 부담을 말씀드리고 보다 경제적인 대체 약물이 있는지 상담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동네 정신과에서는 진료비+약값까지 2만원 내외밖에 안 들었는데, 대학병원은 진료비만 10만원 정도 하고 (초진이라 그럴 수도 있음) 근처 약국의 약값만 2만원 정도 들었어요.. 대학병원 근처 약국은 약값이 원래 이리 비싼가요? 약 있는지 확인하고 집 근처에서 약을 사는 게 나을까요;;;

수급자인데 약값이3만원라올수있나요 약국에서 갑자기 3만원이라고합니다 너무비싸네요

사후피임약 진료비가 닥터나우에서 2만원으로 나오더라구요. 혹시 약국에 돈을 따로 더 지불해야 하는건가요 아니면 진료비 + 약값이 2만원인가요? 만약 진료비 제외 약국에 지불하는 약값이 더 든다면 얼마정도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