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골절로 가만히 누워야 할까요?
간이안좋아서 복수를수시로 빼는데 뼈가 점점약해져서 허리골절이왔어요 가만히누워있으라는데 평상시에 잠이안와도 안움직이는게 좋나요? 조금은 걸어야 좋은건가요?
간이안좋아서 복수를수시로 빼는데 뼈가 점점약해져서 허리골절이왔어요 가만히누워있으라는데 평상시에 잠이안와도 안움직이는게 좋나요? 조금은 걸어야 좋은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허리 골절로 인해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뼈가 약해진 상태에서 허리 골절이 발생했다면, 의사의 지시에 따라 안정을 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골절 초기에는 안정을 취하며 치료를 하게 되는데, 이는 골절 부위에 추가적인 손상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가만히 누워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 적절한 시기에 조금씩 움직임을 시작하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복수 문제로 인한 간 상태도 고려해야 하므로, 주치의와 상의하여 개인의 상태에 맞는 적절한 치료 및 활동 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잠이 오지 않는다고 해서 무리하게 움직이지 마시고, 주치의와 상의하여 안정과 활동의 균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요추 3번 골절(부러짐)을 당한 만 23세입니다. 압박골절 아니고 낙상사고로 인한 골절이에요. 현재 병원에서 수술은 하지말고 입원하라고 해서 가만히 누워만 있는 상태입니다. 입원한지 5일 되었는데, 계속 병상에 누워 있느라 씻질 못했습니다. 현재 소변은 소변줄을 꼽아 해결하고 있고, 대변은 기저귀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서서 간단한 샤워를 하거나 머리를 감는 것은 언제부터 가능할까요? 이때 허리보조기를 착용하지 않아도 괜찮을까요? 25만원이나 주고 맞춘 허리보조기라 물이 묻으면 안 될 것 같아서요.

안녕하세요 허리치료때문에 병원방문이 쉽지않고 주말이라 일단 약국에서 약을 사드리고자 합니다. 안돟은 이가 불편하셔서 집에서 개인적으로 발치를 하신후 출혈이 좀 있으셨던것 같습니다. 염증관리 위해 약을 드셔야할것 같은데 현재 고혈압 고지혈증 약 복용중이신데 아스피린계열의 약은 없습니다. 어떤약을 사다드리면 좋을까요?

가만히 누워있는데 자꾸 오른쪽 허리부터해서 복부쪽으로 소름이 쫙 돋습니다. 한 30초 간격으로요. 아침에 일어나서랑 저녁에 자려고 누우면 허리통증 간헐적으로 있습니다. 왜그런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