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 수술 7주 후 출혈 지속, 회복 가능한가요?
치칠 수술후 7주차 경과 아직 휴지에 피 묻어나옴 6일 연속 전주에는 5일 동안 이상없음 상처지연 인것 같은데 더 기다리면 회복 되는지? 차주 진료 예정 긁거나 레이저 필요한지?
치칠 수술후 7주차 경과 아직 휴지에 피 묻어나옴 6일 연속 전주에는 5일 동안 이상없음 상처지연 인것 같은데 더 기다리면 회복 되는지? 차주 진료 예정 긁거나 레이저 필요한지?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질 수술 후 7주차에도 출혈이 지속되어 많이 불안하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치질 수술 후 상처가 완전히 회복되기까지는 약 한 달 반(6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7주차에 접어들었다면 대부분 회복이 되어야 하는 시점이지만, 개인차가 있을 수 있어 일부 환자분들은 이 시기에도 약간의 출혈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출혈이 6일 연속으로 지속되고 있다는 점은 확인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수술 부위가 완전히 아물지 않았거나, 상처 회복이 지연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행히 다음 주에 진료 예정이 있으시다고 하니, 의사 선생님께 현재 상황을 자세히 설명하시고 상처 상태를 확인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사 선생님께서 직접 상처를 확인하신 후 추가 치료(긁거나 레이저 등)가 필요한지 판단해주실 것입니다.
그때까지는 무리한 활동을 피하시고, 좌욕을 통해 상처 부위를 청결하게 유지하시며, 딱딱한 곳에 오래 앉아있는 것을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치질수술후 2주째 입니다 출혈이 가제에 조금씩 묻어나오고 1시간에 한번씩 갈아줍니다 어떻게 해야 랄까요

치질수술한지 14일째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출혈이 거즈를 1시간에 한번씩 갈 정도로 계속 있습니다 이런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외과에서 1월2일(목) 치질(치핵) 3단계 1개 수술했고, 금요일 무통 진통제 달고, 위장약 2회분 받아 왔어요. 1월 4일(토) 오늘 퇴원후 첫 진료가는데, 여기 병원은 치질 수술은 항생제 처방은 아예 안한다고 합니다. 치질은 좌욕만 잘해도 회복된다고만 하세요. 여러 글을 봐도 항생제는 1주 또는 2주 처방을 하던데 혹시 항생제를 처방 안 받고도, 진통제+ 좌욕+ 식사 조절로 회복이 잘되나요? 감염이나 후유증이 걱정되서 너무 불안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