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 복용 후 유산균 보충 효과는?
항생제를 하루에 한알 먹고 하루에 유산균을 3번 먹어서 보충해주면 좋을까요 항생제를 안먹었을때는 변보기가 힘들었는데 항생제 먹고 유산균을 3번 먹으니 오히려 변 이 잘나옵니다
항생제를 하루에 한알 먹고 하루에 유산균을 3번 먹어서 보충해주면 좋을까요 항생제를 안먹었을때는 변보기가 힘들었는데 항생제 먹고 유산균을 3번 먹으니 오히려 변 이 잘나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생제를 복용하시는 동안 유산균을 섭취하시는 것은 장내 미생물 균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항생제는 유익한 장내 세균까지 죽일 수 있기 때문에, 유산균을 통해 장내 균형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되고 계시다면 현재 방법을 유지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유산균 보충제의 종류와 용량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장기적으로 복용할 계획이시라면 주치의와 상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항생제 복용 후 2~3시간 뒤에 유산균을 복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용량을 늘리는 것에 대해서는 임의로 증량하지 마시고, 약을 처방한 의사와 상담하시거나 병원 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방광염, 질염으로 항생제 센걸 먹고 있는데 부작용으로 대장균이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약 복용후 2시간뒤쯤 유산균 먹는거 도움되나요?? 항생제 2주 다 먹은 후 유산균 먹어냐하나요?

항생제 먹을때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정장제 캡슐이 유산균인가요? 정장제 대신 시중에 판매하는 유산균이랑 항생제 같이 먹어도 효과 비슷할까요?

항생제 복용 중 유산균을 먹으면 효과가 많이 떨어지나요? 그리고 시간차를 두고 복용하더라도 장 속 유산균은 존재하는데 똑같은 결과이지 않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