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구피임약 복용 중 우울감, 짜증, 아랫배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때는 NP 진료가 필요한가요?
경구피임약 클래라정 복용 12일차 입니다. 과다월경으로 인해 복용을 시작했고, 현재 출혈은 멈춘 상태입니다. 하지만 우울감과 짜증, 예민함이 늘었고 아랫배의 통증과 오심(구토로 이어질때가 많음)이 생겼습니다. 이럴경우 NP과 진료를 받아보는것이 나을까요??
경구피임약 클래라정 복용 12일차 입니다. 과다월경으로 인해 복용을 시작했고, 현재 출혈은 멈춘 상태입니다. 하지만 우울감과 짜증, 예민함이 늘었고 아랫배의 통증과 오심(구토로 이어질때가 많음)이 생겼습니다. 이럴경우 NP과 진료를 받아보는것이 나을까요??
경구피임약 클래라정 복용 시 우울감, 예민함 등의 정서적 변화와 아랫배 통증, 오심 등의 신체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이는 피임약의 호르몬 변화가 몸에 미치는 영향 때문일 수 있어요.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부작용의 가능성을 고려하여 의료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좋아요.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적절할 것 같아요.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피임약의 종류를 바꾸거나 다른 치료 방법을 제안할 수 있어요. 또한, 증상이 피임약과 관련이 없는 다른 건강 문제로 인한 것일 수도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 저랑 남자친구랑 성욕이 조금 강해져서 , 성관계를 5/27, 5/28, 5/31(배란일),6/1, 6/2, 6/3, 6/4, 6/6, 6/7 ,6/8 이렇게 했는데 , 노콘으로 했고 , 사정은 한번도 하지 않았습니다 . 그리고 시간도 그렇게 길게 하진 않았어요 ! ㅠㅠ 생리 예정일은 6/14일이고 , 미열이 조금 나고 , 식욕도 조금 있고 (초콜릿, 신것들 먹고 싶고 ), 허리 통증도 있고, 엄청 우울하고 짜증나고 이러는데 이건 pms 증상이죠 ? 걱정이 되네요 ㅠ
안녕하세요 선생님들! :) 저는 최근에 왼족목이랑 머리뒷쪽이 뻐근하면서 왼쪽 안압이 올라가는 느낌 들면서 시야가 지지직 거리면서 약한 부분적으로 흐러보입니다ㅠㅠ 약간 어떤 부분은 보이고 어떤 부분은 안보입니다. (마치 해를 오래 쳐다보고 다른 곳을 바라보면 그 해의 잔상이 시야에 남는 것처럼) 그런 시야가 10분정도 지속되다가 그러면서 머리가 계속 아프다가 속이 미식거리다가 결국엔 다 토를 합니다. 그 이후에는 뒷목이 당기고(혈관이 조이는 느낌과 근육통의 그 사이느낌) 그러고 좀 쉬면 괜찮아 지지만, 뒷목(대후두 신경 & 목덜미 근막)의 통증은 움직일때 혹은 누를때 마다 지속됩다. 안압이 올라가는 느낌과 뒷목당김은 왼쪽만, 두통은 전체적으로 통증이 옵니다. 혹시 이런경우 어떤 진료가 필요 할까요?ㅠㅠ 도와주세여!
여자친구가 사후피임약(72시간)을 먹고 지사제?를 넣었다고하는데 두통, 몸살기운 그리고 구토를 하고있습니다. 혹시 추가 진료가 필요할지 여쭙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