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이의 증상을 듣고 보니, 아이가 아직 회복 중인 것 같습니다. 편도염은 일반적으로 고열과 함께 오는데, 열이 내려간 것은 좋은 징후입니다. 그러나 아직 땀을 많이 흘리고 몸이 차가운 것은 아이의 몸이 아직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음을 나타내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땀을 많이 흘리는 것은 몸이 열을 내보내려는 방법일 수 있으며, 아이가 덥다고 느끼는 것은 열이 아직 완전히 내려가지 않았을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몸이 차가운 것은 체온 조절이 아직 완벽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아이가 밥을 잘 못 먹는 것은 입 안이 아프거나 목이 아파서일 수 있습니다. 편도염은 목과 입을 아프게 만들기 때문에 아이가 음식을 잘 못 먹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체력이 떨어져 핏기가 없어 보일 수 있습니다.
아이의 증상이 계속된다면, 다시 한 번 병원에 방문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이가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섭취하도록 하세요. 이는 아이의 회복을 돕는 데 중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