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갑작스런 복통과 설사 증상, 정상인가요?
생리 중인데 밥 먹다 말고 과민성대장증후군처럼 배가 갑자기 확 아파서 화장실 왔더니 잘 나오진 않는데 나올 땐 설사처럼 나와요 배가 너무 아픈데 이게 맞나요ㅠㅠ
생리 중인데 밥 먹다 말고 과민성대장증후군처럼 배가 갑자기 확 아파서 화장실 왔더니 잘 나오진 않는데 나올 땐 설사처럼 나와요 배가 너무 아픈데 이게 맞나요ㅠ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중 경험하시는 복통과 설사 증상으로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생리 기간 중에는 자궁내막이 탈락하면서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물질이 분비되는데, 이 물질이 자궁 수축을 유발하여 생리통을 일으킬 뿐만 아니라 주변 장기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장의 운동성을 증가시켜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어요.
또한 생리 중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소화 기능이 일시적으로 저하될 수 있어 음식을 먹은 후 갑작스러운 복통이나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많은 여성들이 경험하는 정상적인 반응일 수 있어요.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만약 증상이 매우 심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라면, 산부인과 진료를 통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6일부터 약 4~5일 정도 복통과 함께 설사 증상이 있습니다. 복통은 갑작스럽게 생기고 설사 후에는 다시 괜찮기도 합니다. 원인이 궁금합니다.

61세 여성이며, 2016년 대장 내시경에서 용종 제거. 그 이후로는 2022/12에 분변잠혈검사 음성(내시경은 받지 않음) 어제(7/17) 아침 갑자기 발열/아랫배 복통/흰색 구토/식은땀 으로 응급실 방문하여 피검사/복부 엑스레이 검사했는데 염증수치도 없고 아무 이상 없다하여 퇴원하였습니다. 하루가 지난 아직도 복부통증 경미하게 있고,열은 37.7도 입니다. 1)단순 장염/식중독 같은 증상일까요? 2)아니면 대장암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을까요?

사후 피임약을 복용한지 2일 후부터, 갑작스럽게 38도 정도의 발열이 시작됐습니다 그러면서 생리통과 비슷한 복통이 왔습니다 그 후에 장염 증상처럼 설사 증상이 나타나더라구요 발열은 2일 후에 나아졌고 복통과 설사 증상은 조금씩 나아지는듯했지만 오늘까지 3-4일간 지속되고 있습니다 . 그 동안 음식을 잘못 먹은것도 아니고 .. 달라진게 있다면 사후피임약을 먹은 것인데 이런 증상들이 사후피임약으로 인해 나타나는 것일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