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 건강에 음주가 영향을 미치나요?
전립선과 음주
전립선과 음주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남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전립선 건강과 음주는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과도한 음주는 전립선 건강에 여러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알코올은 체내 호르몬 균형을 방해하여 전립선 비대증(BPH)의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맥주와 같은 알코올 음료는 이뇨 작용이 있어 빈뇨 증상을 더 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음주는 전립선염의 증상을 악화시키고, 장기적으로는 전립선암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전립선 건강을 위해서는 음주량을 제한하고, 특히 전립선 관련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음주 가이드라인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전립선 건강을 위해서는 적정 수준의 음주(하루 1-2잔 이내)를 유지하거나 가능하면 금주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남편이 마니앉아있는 직업인데 마니앉아있으면 전립선이 안좋아지고 전립선염이나 비대증이 생길가능성이 높은지요?

탈모약 복용으로 인해 전린선의 크기가 줄어들고 전립선건강상태가 나빠질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게 탈모치료제와 전립선비대증 치료제에 사용되는 약물이 용량만 다를뿐 같은 약물이고 Dht를 인위적으로 억제하여 체내 dht의 70% 정도를 억제한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dht의 경우 남성의 전립선건강유지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탈모약을 복용해 전립선이 수축되고 사정량이 줄어들거나 정자의 질이 조금 나빠질수 있다고 의사선생님이 그러시더라고요 근데 이러한 dht억제 약물을 복용하면서 전립선 건강,정액량,정자 질 까지 건강하게 유지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만약 있다면 어떤운동이 좋은지 어떤 성분의 영양제가 도움이 되고 어떤 음식들이 전립선건강을 유지하는데 좋은 영향을 끼치는지 궁금해요!

61세 남성, 2014년 부터 전립선 psa수치가 상승하여 전립선조직검사 (2015년 경직장조직검사, 2018년은 mri fusion 조직검사)결과 만성염증이 발견되었습니다. 평소 생활습관은 음주를 자주하는데 전립선psa수치가 하락하다가 음주 후에 psa 수치가 상승하는 것 같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음주가 전립선 psa수치 상승과 관련이 있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