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비 2.4mg 주사 나눠 맞아도 되나요?
삭센다만 맞아봤습니다 위고비 살 많이 빠진다 하여 갈아타고 싶은데 비용이 ㅎㄷㄷ 이더군요. 0.25mg주사 가격이나 2.4mg 똑같으니 그냥 2.4 mg.나눠서 맞아도 될까요?
삭센다만 맞아봤습니다 위고비 살 많이 빠진다 하여 갈아타고 싶은데 비용이 ㅎㄷㄷ 이더군요. 0.25mg주사 가격이나 2.4mg 똑같으니 그냥 2.4 mg.나눠서 맞아도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다이어트]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위고비와 삭센다는 모두 체중 감량을 위한 주사제이지만, 두 약물은 주성분과 사용 방법이 다릅니다. 위고비는 0.25mg, 0.5mg, 1mg, 1.7mg, 2.4mg의 용량으로 출시되었으며, 주 1회 0.25mg으로 시작하여 4주마다 한 단계씩 증량하여 최종적으로 2.4mg까지 도달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0.25mg 주사와 2.4mg 주사의 가격이 동일하다고 하더라도, 2.4mg 주사를 나누어 사용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이는 약물의 효과와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 제조사가 권장하는 사용 방법을 따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위고비의 가격은 비급여 의약품으로 약국마다 다를 수 있으며, 약 50~70만 원 사이로 예상됩니다. 비용이 부담되신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다른 대안을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고비 처방 시 의사 선생님과 충분히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위고비 처음부터 2.4까지 단계대로 올려서 맞다가 3개월 전부터 주사를 중단했습니다 이유는 속메스꺼움+설사+가스 참 이거 3개의 부작용을 견딜수가 없어서 중단했는데요 다시 살이 쫌 찌는거 같아서 재차 맞으려고 하는데요 기존에 구매 해뒀던 2.4용량의 미개봉주사가 아직 있습니다(화장품 냉장고에서 5도씨 상태로 계속보관) 2.4로 나눠맞기를 시작하려하는데 방법알려주세요

위고비 1.0mg을 나눠맞기 목적으로 처방받았는데 실수로 1.0mg을 주사했습니다. ㅜㅜ 오른쪽 상복부가 살짝 아프고 구토 한번 했습니다. 이제 3.0mg이 남았는데, 다음번 맞을때는 몇 mg을 맞아야 할까요?

위고비를 월요일에 주사하고있는데 일정으로 인해 차주 월요일 주사가 힘들것같은데 전날인 일요일에 맞아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