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 주변 아토피 치료법, 보습제와 스테로이드 연고 외에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입술주변 아토피 치료법 궁금합니다 아무리 보습제 립밤 발라도 계속 트고 가렵고 보기싫어요 도저히 안되면스테로이드 연고 간간히 바르는데 어떻게해야하나요..?
입술주변 아토피 치료법 궁금합니다 아무리 보습제 립밤 발라도 계속 트고 가렵고 보기싫어요 도저히 안되면스테로이드 연고 간간히 바르는데 어떻게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입술 주변 아토피는 음식 섭취에 영향을 받아 증상이 악화되기도 해요.
맵고 짠 음식이 입술 주위를 자극할 수 있으며, 치약도 자극을 줄 수 있어요.
자극적인 음식 섭취 시 입술에 닿지 않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순한 성분의 치약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아토피는 꾸준한 치료가 필요하며, 증상이 악화될 때 스테로이드 연고를 사용하여 증상을 조절해야 해요.
지금처럼 보습제, 립밤의 사용을 지속해 주시고,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게 비타민B 군을 섭취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애크논 박트리안 효과 없어요.

같은 자리에 일년째 염증성 여드름이 나고 있는데 관리해주면 괜찮아진듯 해도 완치되지 않네요 스테로이드 연고 처방 밖에는 답이 없나요? 염증 주사를 맞기엔 작고 심하지 않기는 해서 잘 모르겠네요

안녕하세요 작년에 입술 주변이 따갑고 간지럽고 입술에 감각이 없어서 병원에 갔더니 구순염이라고 하시면서 하셨고 약을 먹고 나았었는데 지금 그 증상이 또 나타났어요. 제가 지금 아프리카에 살고 있어서 병원이 열악하여 가기가 어렵습니다. 이 증상이 있은지 한 달이 넘었고 입술에 감각이 별로 없고 입술의 경계선 바깥 쪽인 얼굴의 피부가 너무 따갑고 가렵습니다. 근데 희한한 건 겉으로 보기에는 피부는 아주 멀쩡해요.. 아무 이상이 없습니다. 립밤을 바르면 더 심하게 따갑고 가려워요.. 그렇다고 안바르자니 입술이 자꾸 찢어집니다. 원래 입술도 겉으로 보기에는 멀쩡했는데 어제부터 갑자기 각질이 엄청 심해졌습니다. 제가 피부에 바르는 스테로이드 성 연고가 세 개가 있는데 혹시 이 세개 중에 입술 주변에 발라도 되는 약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데속시원겔 0.05%(데속시메타손) 2. 락티케어 제마지스 로션 0.25%(프레드니카르베이트) 3. 디크론크림(디플로라손아세테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