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에서 생선 썩은 냄새와 탁한 소변, 건조증, 요실금 증상이 있어요. 비뇨기과에서 소변 검사했지만 균은 없다고 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소변에서생선썩은냄새소변이탁하고 질건조증도있어요 비뇨기과에서소변검사했는데균은없다고했어요 요실금증상도있고요ㅠ
소변에서생선썩은냄새소변이탁하고 질건조증도있어요 비뇨기과에서소변검사했는데균은없다고했어요 요실금증상도있고요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소변에서 생선 썩은 냄새가 나고 탁한 소변, 질 건조증, 요실금 증상이 있다면 몇 가지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비뇨기과에서 소변 검사를 통해 균이 발견되지 않았다면, 다른 원인을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식습관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방이 많이 포함된 육류 등 동물성 단백질을 과다 섭취했다거나 옥살산 성분을 과량 흡수하면 소변이 뿌옇게 나올 수 있습니다. 최근에 드신 음식이나 보충제를 확인해보세요.
복용 중인 약물이 있다면, 그 약물이 소변 냄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소변이 탁해지고 냄새가 강해질 수 있으니 물을 충분히 마셔보세요.
질 건조증과 관련하여 호르몬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호르몬 상태를 점검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간혹 대사 장애나 다른 건강 상태가 소변 냄새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내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추가 검사를 고려해보세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다른 전문의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꽉 끼는 하의의 착용을 피하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뒷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과 충분한 수분 섭취와 소변을 참지 않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40대후반의 남성인데요. 몇 년 전인지 모르겠으나 아무튼 몇 년전부터 갑자기 소변이 마렵게 느껴지면 정말 참을 수 없는 압박감 느끼다 한번은바지에실수한적이 있는데요. 인터넷서 찾아보니 절박뇨. 요실금 증상으로 보여지는데 맞나요? 이건 비뇨기과에서 어떻게 치료하는지 궁금하네요

비뇨기과에서 성병검사 소변으로 봤는데 염증만 있고 균은 없다고 하면 성병에 걸렸다는건가요? 증상은 없습니다

제가 전부터 자꾸 분비물이 나오는데 소변인지 질분비물인지 잘 모르겠어요. 움직임이 있을 때 나오는 게 복압성 요실금같기도 한데 냄새와 양상은 질염과 비슷해요. 요실금인 경우에도 속옷에 희고 노란 분비물이 묻어있나요? 조만간 병원을 찾아가려고 하는데 비뇨기과와 산부인과 중 어느 곳에서 먼저 진료를 받는 게 좋을까요? 요실금과 질염을 쉽게 구별하는 방법도 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