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수술 후 소변감각 없음, 요실금인가요? 비뇨기과 치료 효과 있을까요?
척추수술전부터 소변감각이없엇는데 수술후에도 여전히 소변감각이없어요 시간맞춰서 가서보질않으면 저도모르게 소변이나와요 이런것도 요실금인가요? 비뇨기과가서치료하면돌아올까요?
척추수술전부터 소변감각이없엇는데 수술후에도 여전히 소변감각이없어요 시간맞춰서 가서보질않으면 저도모르게 소변이나와요 이런것도 요실금인가요? 비뇨기과가서치료하면돌아올까요?
척추 수술 후 소변 감각이 없고, 시간을 맞춰서 화장실에 가지 않으면 소변이 저절로 나오는 증상은 요실금의 일종일 수 있습니다. 요실금은 소변을 자율적으로 조절하는 능력이 손상되어 발생하는데, 이는 척추나 신경계의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척추 수술 전부터 소변 감각이 없었다면, 이는 수술과 관련된 합병증보다는 기존의 척추 또는 신경계 문제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뇨기과에서는 소변의 흐름과 저장에 관련된 다양한 검사를 통해 요실금의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치료 방법에는 생활 습관의 조절, 특정 약물의 사용, 물리치료, 심한 경우 수술적 치료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치료의 효과는 개인의 상태와 요실금의 원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 비뇨기과 전문의와 상의하여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뇨기과 치료가 소변 감각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여부는 척추 수술이나 기타 신경계 문제의 복잡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비뇨기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자세한 정보를 얻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척추 수술 후 소변 감각이 없는 경우, 신경계 문제로 인한 배뇨장애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비뇨의학과에서 상담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요.
꼭 확인해주세요.
비뇨기과 질의 70대초반 남성으로 절박요실금증상으로 문의합니다. 젊을때부터 절박뇨 증상있었고 지금은 요실금증상과 전립선비대(40g.잔뇨없으며배뇨불편함은없음)가 있습니다 종합병원 비뇨기과 한의원에서 각종검사(요역도학검사 방광내시경포함)와 오랜기간 다양한 약물복용했으나 (항콜린제 베타3작용제,알파차단제)최근에는 보톡스시술(80cc)을 받았으나 차도가 없습니다. 요의 느낄시 몇방울 실뇨, 하루 2~3시간 간격 배뇨, 소변횟수는 6~8회, 낮의 배뇨량 200mg-230mg 입니다. 야간뇨는 평균 1회 배뇨량은 300~350mg입니다 약으로 효과 미미하나 현재 약 복용으로 사는 것이 최선인지 혹은 수술없이(천수신경조절등) 특별한 치료제나 증상 개선할 수 방법, 조언 등을 받을 수 있기 바랍니다
소변이 자주마렵고, 제가 의도하지 않았는데도 막 지려요.. 요실금인가요 ?
소변에서생선썩은냄새소변이탁하고 질건조증도있어요 비뇨기과에서소변검사했는데균은없다고했어요 요실금증상도있고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