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치핵과 정상 항문 구분 방법은?
외치핵이 맞는지 정상항문인지 궁금해요
외치핵이 맞는지 정상항문인지 궁금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외치핵과 정상 항문을 구분하는 것에 대해 궁금하신 것 같습니다.
외치핵은 항문 바깥쪽에 위치한 치핵으로,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항문의 혈관 조직이 부풀어 항문관 밖으로 튀어나온 상태를 말합니다.
외치핵의 주요 특징은:
정상 항문과 구분하는 방법은 주로 증상과 외관상 차이로 판단합니다. 정상 항문은 특별한 덩어리나 부종이 없고, 불편감이나 통증도 없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직접 판단하기는 어려울 수 있으며,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항문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는 내진 검사를 통해 정확하게 외치핵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항문 주변에 불편감이나 통증, 출혈 등의 증상이 있다면 전문의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변비로 힘을 과도하게 주었는지 항문에 살덩이가 튀어나왔어요.. 피는 하나도 나지 않았습니다.. 하루가 지날수록 붓는것같고 통증도 엄청났어요.. 피가 터질것같기도 하고 곪는것 같기도 하다가 일주일쯤 부터는 통증도 많이 괜찮아지고 곪고 있던것도 나아지는 것 같아요 이게 혈전성외치핵인가요??... 그냥 외치핵인지.. 수술을 해야될까요?...

어제 오후4~5시 부터 항문쪽 이질감이 들더니 점점 불편해졌습니다. 집에 들어와서 밥먹고 티비를 보고있는데 점점더 심해지더라구요.그때까진 그냥 불편한정도? 이질감정도만 있었는데 자려고 누우니깐 조금 아프더라구요 그래서 좌욕을 하고 혹시 몰라 사진을 찍어보았는데 왼쪽 항문이 약간 넓직하게 부어있었습니다.. 혈전성 외치핵인가요? 이렇게나 아팠나요 외치핵이? 혹시 농양은 아니겠죠? 잘때 식은땀 엄청흘리면서 잤네요…

외치핵인거같아서 약좀받고싶은데 과목을 어떤걸로해야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