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파검사를 다시 해보는 것이 의미가 있나요?
뇌파검사를 다시 해보는게 의미가 있을까요
뇌파검사를 다시 해보는게 의미가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뇌파검사를 다시 받는 것의 의미는 질문자님의 현재 상태와 이전 검사 결과, 그리고 증상의 변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뇌파검사는 뇌의 전기적 활동을 측정하여 뇌 기능 이상이나 발작 등의 신경학적 문제를 진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전 검사 이후 새로운 증상이 나타났거나, 기존 증상이 악화되었거나, 치료 효과를 평가하기 위한 경우에는 재검사가 의미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기억력 저하, 집중력 감소, 두통, 어지러움, 의식 소실 등의 증상이 새롭게 나타났거나 악화되었다면 재검사를 통해 상태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약물 치료 중이라면 약물의 효과를 평가하기 위해 재검사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신경과 또는 신경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질문자님의 구체적인 상황에 맞는 조언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래 사진이 나타내는 바를 모르겠습니다! 검사결과 해석 부탁드립니다

현재 성인 ADHD 진단받아 약물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는데, 맨 처음에 검사받을 때 CAT랑 설문지로만 검사를 진행했었습니다. 그런데 다른 사례 들어보니 뇌파검사를 받았다고 해서요. 저는 뇌파검사를 받은 적은 없거든요. ADHD를 진단할때 뇌파검사가 꼭 필요하나요? 진단받은 지 1년 정도 되었는데 지금이라도 뇌파검사를 받는 게 좋을까요?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정량뇌파검사랑 여러 심리검사를 진행했는데요, 뇌파검사 결과가 대부분 파란색으로 나온것 같아서요 심리평가 결과 ADHD Attention-Deficit 우세형이라고 하는데 뇌파검사는 심리검사 후에 진행되어 제대로 된 설명을 듣지 못해 자세한 결과를 확인하고 싶습니다. 수면장애와 우울증, ADHD를 의심하고 있는데 ADHD의 경우 전두엽의 기능 저하로 인해 발생한다고 하는데 ABS map을 봤을때 전체적으로 모든 파들이 강도가 낮은것으로 보입니다. 여러 프로파일들을 인터넷에서 보는데 강도가 약한 뇌파사진은 알코올 먹었을때 말고 정신질환적인 부분에서 찾지 못해 이런점이 시사하는게 무엇인지 궁금하고 해당 뇌파검사가 수면장애, ADHD, 우울증에 연관성이 있는지 알아보고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