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불량약이.맞나요?
보령부스파정10mg 센시발전10mg 정신신경과약으로 분류되어있는데 소화불량약으류 안전한게 맞나여?
보령부스파정10mg 센시발전10mg 정신신경과약으로 분류되어있는데 소화불량약으류 안전한게 맞나여?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이전의 동일한 질문의 답변 내용 참고해주세요. 이전 내용과 동일한 답변을 드릴 수 있기에 안내가 어려운 점 양해해주세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저희 어머니께서 지난 8/11일부터 14일까지 과식을 하셨어요. 안좋은 음식을 많이 드신거죠. 11일엔 피자, 12일엔 맥주, 13일엔 기름진 삼겹살과 맥주한병, 14일엔 골뱅이 넣은 비빔면 (1개 넘어가는양)을 한꺼번에 연속으로 드셨더니 다음날 15일부터 소화가 안된다면서 식사를 거르셨어요. 그 다음날인 16일 저녁부터 죽을 드신 후 1시간 정도 걷기 운동을 하시게 했고 그 이후 식사 후 소화제를 복용하시며 증상은 그래도 어느정도 호전이 되셨어요. 19일인 토요일엔 내과에 방문하셔서 의사가 처방하길 상복부쪽을 만져보며 어머니께서 통증이 없다고 하시자 기능성 소화불량이라는 진단을 내리시고 약을 처방해 주셨네요. 지금 물어보니 속은 소화가 딱 안되기 시작한 14~15일에 비해서는 정말 좋다고 하시구요. 그런데 특별한 검사없이 상복부를 만져보고 환자의 상태를 듣는것만으로도 그런 진단이 가능한가요? 그리고 내과 의사의 소견이 기능성 소화불량이라면 거의 맞겠죠?
보름정도 위염약을 먹고있었는데 목요일부터 체끼증상이 현재까지 계속 있었습니다. 밥먹으면 명치가슴통증과 심한 두통.식후.하루한번씩 설사증상이있어서 처방전을 받았는데 보령부스파정. 센시발정 약이 불안증세약으로 알려져있던데 안전하게 먹어도 되는건가요...? 물어볼데가 없어 물어봅니다ㅠ
혹시 재가 이약을먹었는데 급체약이랑 소화불량약이 맞나요? 너무 힘들어서 잠도 못자고 피곤한대 병원가서 약을 다시 받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