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설사 후 방귀, 냄새, 아랫배 불편함, 젖통증, 윗배 통증. 원인은 무엇일까요?
아침에 갑자기 설사를 한번 하더니 하루종일 방귀를 많이 뀌고 방귀에서 냄새도 나고 아랫배는 아픈듯 안아픈듯 불편하고 약간의 젖통증과 왼쪽 윗배가 좀 아프네요 뭘까여?
아침에 갑자기 설사를 한번 하더니 하루종일 방귀를 많이 뀌고 방귀에서 냄새도 나고 아랫배는 아픈듯 안아픈듯 불편하고 약간의 젖통증과 왼쪽 윗배가 좀 아프네요 뭘까여?
설사 후 방귀, 냄새, 아랫배 불편함, 젖통증, 윗배 통증 등의 증상은 소화기계 질환, 과민성대장증후군, 장염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설사와 함께 방귀가 많이 나오고 냄새가 나는 경우는 소화 과정에서 가스가 많이 생성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며, 아랫배와 윗배의 통증은 장의 움직임이나 가스 축적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젖통증은 호르몬 변화나 다른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발열, 심한 복통, 혈변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료진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잦은 설사로 인한 탈수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 미지근한 이온음료나 보리차, 물 등을 자주 섭취하시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소화가 안되고 밥먹은후 윗배통증과 팽만감이 심한데 이유가 무엇인가요? 아랫배도 복통이 있습니다.
최근 스트레스를 좀 받는 거 같은데 가끔씩 윗배를 콕콕 찌리는 듯한 통증을 느껴요. 심한 통증은 아니지만 체한 듯 불편해요. 점심을 먹고 7시간 넘게 공복을 유지하다가 생크림 빵 반을 먹었는데 갑자기 통증이 시작됐어요. 그리고 약간의 술을 마셨는데 계속 콕콕 찌르는 느낌과 두통이 시작됐어요. 음식을 먹어서 그런가 배가 빵빵해지는 느낌을 받았고 화장실에 가고 싶은 배의 느낌도 받았어요. 그리고 요즘 배가 아팠다 안 아팠다 하면서 화장실에 가면 묽은 설사를 최근 3일 내내 봤어요. 스트레스 때문인 걸까요? 아님 왜 그럴까요?
윗배가 자꾸 아픈데 왜 그런거에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