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원 중 생긴 변비, 치료 가능한가요?
수술할일이 생겨서 병원에 입원을한지5~6일이 되가는데 갑자기 병원생활을 하다보니 변비가 생긴거같은데 변비는 피료가 가능한 병인가요?
수술할일이 생겨서 병원에 입원을한지5~6일이 되가는데 갑자기 병원생활을 하다보니 변비가 생긴거같은데 변비는 피료가 가능한 병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변비는 치료가 가능한 상태입니다. 병원 생활 중에는 활동량이 줄어들고 식습관이 변할 수 있어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변비를 완화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담당 의사나 간호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의가 생기면 참지 말고 바로 배변을 하고, 변기에 10분 이상 장시간 앉는 습관은 피해야 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할머니께서 대학병원에 2주 정도 입원 후 퇴원하셨는데 변실금이 생기셨습니다. 조절이 안되어 기저귀를 차고 생활하고 계세요. 변실금 증상도 약물로 치료가 가능한가요? 입원 중 진정제 투약이 있었다고 알고 있는데 혹시 약물에 대한 부작용으로 변실금이 생길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치질 치료중인데 항문이아파요 가끔변비증상이 있어 약을많이 먹다보니 어떤것에서 변비가 생기는지도 모르겠고 어떻게해야되나요

입원 중에 진통제 등으로 인해 변비가 생겨서 변비약을 처방받고 먹은 이후로 구역감 증상이 심해졌어요. 3번정도 헛구역질과 위액 구토하였습니다. 혈압도 갑자기 147/83 정도로 상승했습니다. 구역감, 구토로 인해 혈압이 갑자기 상승할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