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검사 후 손등에 하얀 피부 변화 원인은?

이OO • 2026.01.05

요글래 피검사이후 손등에 하얗게 피부가 올라오기시작했어요. 보습제바르고나면 다음날되면그대로이구

피부건조증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피검사 후 손등에 하얗게 피부가 올라오는 증상이 나타나셔서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검사 과정에서 알코올 소독제를 사용했거나, 주사 바늘 삽입 부위 주변에 압박이 가해졌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일시적인 자극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피검사 시 사용된 소독제나 반창고 등에 대한 접촉성 피부염이나 알레르기 반응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 라텍스나 특정 접착제에 민감한 분들은 이러한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 자극이 없는 순한 보습제를 계속 사용해주세요
    • 해당 부위를 긁거나 자극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뜨거운 물로 씻는 것을 피하고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세요
    • 자극적인 성분이 포함된 제품은 피해주세요

    일반적으로 이런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1-2주 이상 지속되거나, 가려움이나 통증이 심해지거나, 피부 상태가 악화된다면 피부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