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페스 진단에 딱지 긁어 pcr 검사 정확도?
김OO • 2025.01.03
헤르페스를 진단하는데 수포가 아니라 딱지가 져있는 상태에서 병변 긁어서 나가는 pcr 시행하면 정확도가 떨어지나요?
헤르페스성병
헤르페스를 진단하는데 수포가 아니라 딱지가 져있는 상태에서 병변 긁어서 나가는 pcr 시행하면 정확도가 떨어지나요?
네, 헤르페스 진단을 위한 PCR 검사는 수포가 있는 초기 단계에서 시행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딱지가 생긴 상태에서는 바이러스의 양이 줄어들 수 있어 PCR 검사의 민감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한 한 수포가 있는 초기 단계에서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딱지 상태에서 검사를 해야 한다면, 결과가 음성으로 나올 경우 다른 진단 방법을 고려하거나 추가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진행된 검사에서 음성이 나왔다면, 1-3개월 후에 재검을 통해 확진 여부를 확인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여성의 질분비물를 통해 하는 std의 경우 2형 헤르페스의 위양성 확률은 없을까요...?? 혈액검사로 추가 검진을 해보려고 하는데, 희망을 조금이라도 가져도 될지.. 교제중인 남자는 헤르페스 혈액검사 음성이 나온 상태입니다.
헤르페스 2형에 대해 궁금합니다. 저는 여성이며, 수포가 있을 때 질 내 pcr 검사의 정확도는 높은 편인가요? 수포에서 긁어서 나가는 스왑검사를 추가로 해봐야하나요?? 혈액검사도 진행했는데, 의심 성관계 후 17일 후에 받은 혈액검사는 정확도가 떨어지나요?
의심관계 거진 1년 후 피검사로 igg igm 했는데 둘다 양성이 떴을 경우 검사결과를 신뢰해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