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통증과 팽만, 복막암 유전 가능성은?
아랫배 중앙에 통증이 심합니다. 가스도 많이 차고 변은 변비가 있어 2~3일에 한 번씩 봅니다. 왼쪽 오른쪽을 눌러도 중앙에 통증만 옵니다. 그리고 위도 요즘 답답하고 트림이 나올 거 같지만 나오지 않습니다. 쓰리진 않아요. 그리고 복부팽만이 좀 있습니다. 어머니께서 복막암으로 돌아가셨었는데 유전이 되거나 하진 않겠죠? 어머니를 닮아 소화기관이 안좋기도 합니다.
아랫배 중앙에 통증이 심합니다. 가스도 많이 차고 변은 변비가 있어 2~3일에 한 번씩 봅니다. 왼쪽 오른쪽을 눌러도 중앙에 통증만 옵니다. 그리고 위도 요즘 답답하고 트림이 나올 거 같지만 나오지 않습니다. 쓰리진 않아요. 그리고 복부팽만이 좀 있습니다. 어머니께서 복막암으로 돌아가셨었는데 유전이 되거나 하진 않겠죠? 어머니를 닮아 소화기관이 안좋기도 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께서 경험하고 계신 아랫배 중앙 통증과 복부팽만, 가스 차는 증상, 변비 등은 상당히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현재 나타나는 증상들은 여러 소화기 질환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랫배 중앙 통증과 복부팽만, 변비 등의 증상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스트레스나 특정 음식 섭취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장내 가스 축적으로 복부 불편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불량이나 기능성 위장 장애로 인해 위가 답답하고 트림이 잘 나오지 않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변비가 있으신 것도 복부 불편감을 악화시킬 수 있는 요인입니다.
복막암의 유전 가능성에 대해 걱정하고 계신 것 같은데, 복막암 자체가 직접적으로 유전되는 경우는 드물지만, 일부 유전적 요인이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질문자님의 증상만으로는 복막암을 의심할 만한 특이점은 보이지 않습니다.
현재 증상이 지속된다면 내과 진료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가족력이 있으신 경우에는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충분한 수분 섭취,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섭취, 규칙적인 운동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자극적인 음식이나 가스를 유발하는 음식(탄산음료, 콩류, 양배추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배 오른쪽 부위가 오래전부터 살짝살짝 움켜쥐는듯한 느낌이 있었고 오른쪽 엉덩이 부위도 가끔 아픕니다. 골반염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복막암일수도 있나요? 아니면 대장의 문제일까요? 최근 설사가 잦은게 차가운걸 먹어서 그런거라 생각했는데 무섭네요... 얼마전에 유방암 진단을 받았는데 치료는 다 끝났는데 혹시 복막암을 발견 못하고 유방쪽으로 전이된걸수도 있나요? 유방암 검진할때 복막암도 함께 발견할수도 있나요?? 어디 병원으로 무슨 검사를 통해 알수 있나요?

두달전부터 명치가 콕콕쑤셔서 위내시경했더니 헬리코박터균감염으로 제균치료받고 기다리는중에 2주전부터는 아랫배가 점점 불러오더니 밥을안먹어도 불룩합니다. 동시에 소변도 갑자기 자주마렵네요. 변비와.설사가 동반되며 왼쪽아랫배를 누르면 통증이 심합니다. 3일전부터는 체중이2~3킬로 빠졌습니다. 명치통증은 위장관련 처방약먹어도 그대로입니다. 복부팽만,소변자주마려움..이러증상이 복막암이란얘기가있어 불안하네요… (비뇨기과 x레이,소변검사는 이상없음) 위염진단을받았는데 복부팽만,소변자주마려움도 위염증상인것도 궁금합니다. (두달전 복부ct상으로는 별다른얘기가없었습니다

두달전부터 명치가 콕콕쑤셔서 위내시경했더니 헬리코박터균감염으로 제균치료받고 기다리는중에 2주전부터는 아랫배가 점점 불러오더니 밥을안먹어도 불룩합니다. 동시에 소변도 갑자기 자주마렵네요. 변비와.설사가 동반되며 3일전부터는 체중이2~3킬로 빠졌습니다. 명치통증은 위장관련 처방약먹어도 그대로입니다. 복부팽만,소변자주마려움..이러증상이 복막암이란얘기가있어 불안하네요… (두달전 복부ct상으로는 별다른얘기가없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