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피임약 출혈

김OO • 2023.03.10

3/4 생리예정이였고 그 전날 피임을 못 하여 3/5 사후피임약을 처방 받아 먹었습니다 근데 어젯밤에 피가 나오더니 거의 검은 빛깔을 띤 혈이 나왔고 지금도 피가 계속 나옵니다 부정출혈일까요 생리를 시작한걸까요? 아님 착상혈 이런 문제일 수도 있나요?

사후피임약임신가능성착상혈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3.10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후피임약 복용 이후 일주일 전후로 부정출혈이 발생할 수 있어요. 어제 출혈이 시작되신 상황이시라면 조금 더 경과를 지켜 보실 것을 권유드리며, 만약 출혈이 일주일 이상 지속되며 양이 늘어나는 경우에는 산부인과 대면진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 사후피임약 복용 후 정상생리는 보통 2-3주 이후에 시작된다고 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